광고 / Ad

[농촌진흥청]농촌진흥청 차장, 경기 여주 농업인교육 현장 찾아

btn_textview.gif

- 지역농업 활성화 방안 청취··· 쌀 가공장·고구마 무병묘센터 방문 -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1)에 참여 중인 농업인들에게 분야별 영농기술교육과 새로운 농업정책 등을 알리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황규석 차장은 21일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문화복지센터를 찾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벼, 고추, 농기계 과정을 수강 중인 농업인들을 만나 주요 농업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황규석 차장은 "지역 농업발전을 위한 농업연구와 농업기술보급에 역량을 집중하고, 특히 올해 첫 시행하는 공익직불제2) 안착과 시행 2년차인 PLS(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를 계속해서 현장에 정착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황 차장은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 방문을 마치고 쌀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과 여주시농업기술센터의 고구마 무병묘3) 배양센터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쌀 가공식품을 생산하는 농업회사법인은 지역에서 난 쌀을 누룽지, 과자 등으로 가공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고구마 무병묘 배양센터는 고구마 바이러스로 안정적인 수량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게 품질이 우수한 고구마 묘를 보급해 여주 고구마의 품질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
[참고자료] 농촌진흥청장 경기 여주 현장 방문 계획
--------------------------------------
1) 새해농업인실용교육 :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연구·개발된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업경영·유통에 대한 실용교육으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 중
2) 공익직불제 : 농업활동을 통해 환경보전, 농촌유지, 식품안전 등 공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농업인에게 보조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올해 첫 시행
3) 무병묘 :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묘목
[문의] 농촌진흥청 지도정책과장 박경숙, 권철희 농촌지도관(063-238-0911)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