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청도군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btn_textview.gif

정 총리, 코로나19 청도군 대응상황 점검
-대남병원 확진자 대부분 의료취약계층, 치료 등에 만전 기해야-
-지금의 어려움은 청도뿐만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 대응하고 감당할 일-



□ 정세균 국무총리는 2월 27일(목) 오전, 대남병원 내 집단감염 및 사망자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도군의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청도군청 본관 2층, 이하 ‘지대본’)를 방문했습니다.
?ㅇ 정 총리는 어제 대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을 방문하여 추가병상 확보 등 현지 상황을 점검한 데 이어,
?ㅇ 오늘은 청도군을 찾아 지대본 및 범정부특별대책지원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대남병원을 비롯한 지역 환자발생 현황 및 대응상황을 청취하였습니다.
□ 정 총리는 이 자리에서 먼저, 어려운 상황을 맞이한 청도군민들에게 위로와 함께 총리로서 안타깝고 마음이 아프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ㅇ 또한, 대남병원의 경우 입원환자가 대부분 의료취약계층이므로 확진자 치료 등에 더욱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하면서,
?ㅇ 중증 환자는 적기에 인근 지역 병원에 이송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관리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 아울러 정 총리는 추가 확산이 없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더 이상의 전파가 없도록 예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지대본에서 의료진과 협의하여 적시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 마지막으로 정 총리는 청도군민들이 마음의 안정을 찾고 자신들의 생활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특별히 군민들을 잘 챙겨달라고 당부하고,
?ㅇ 청도군이 당한 어려움은 청도군민만의 문제가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 대응하고 감당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ㅇ 조기에 상황이 호전되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