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모두발언] 코로나19 중대본회의(3.28)

btn_textview.gif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 2020. 3. 28. 정부서울청사 -
?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두 번째 맞는 주말입니다. 적극 협조해주고 계시는 종교계 지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 두 번 남은 주말에도 계속 잘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젊은 분들은 클럽과 같이 감염에 취약한 유흥시설 출입을 삼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관계기관에서는 어제에 이어 오늘 유흥시설의 방역준칙 이행 여부를 집중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늘 아침 페루에 고립되었던 우리 국민 200여분이 전세기 편으로 귀국했습니다. 다음주에는 민항기 운행이 중지된 이탈리아에서 550여 교민분들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항공비용은 자부담 원칙을 적용했습니다. 우리 헌법은 국가에 재외국민을 보호할 의무를 명시적으로 부여하고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혹시라도 지역전파로 이어지지 않도록 위험도에 따른 철저한 방역조치가 이뤄져야 하겠습니다. 외교부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에서는 국민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빈틈 없이 대비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직 국내에서는 산발적인 지역감염이 발생하고 있지만, 긍정적인 신호도 보입니다. 보름전부터 하루 기준 신규환자보다 완치자 수가 많아진 데 이어, 오늘은 전체 환자 대비 완치자 비율이 50%가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선의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 지방과 중앙의 공직자들의 노력과 희생, 그리고 국민들의 참여와 응원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4월 6일 개학에 대해서는 여러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 개학을 위해서는 먼저 코로나19 전파위험을 상당 수준 낮춰야 하고, 둘째 지역사회와 교육계, 무엇보다 학부모들께서 동의하셔야 하며, 셋째 학교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충분한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오늘 회의를 마치고 시도 교육감님들을 만나 지역사회와 교육계 의견을 귀담아 들으려 합니다. 많이 지체할 수는 없습니다. 많은 국민들께서 개학을 그동안의 고립에서 벗어나는 전환점으로 생각하고 계신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 의견을 경청해서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원칙 아래 다음주 초에는 결론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MY 불스원 고광택왁스550ml
바이플러스
유니온플러스 별스티커 유광 315 13x14mm 칼라스티커
칠성상회
쿠로미 유선 스프링 노트-5EA
칠성상회
데이원 프리미엄 극세사 세차타올 소형 40cm X 40cm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