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금융위원회][보도참고] 소상공인분들에게 금융지원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4.8…

btn_textview.gif

1. 기사내용
?
?소상공인대출 분산처리?은행권은 고신용자 대출만 맡도록 설계되어 있어,?은행권이 소상공인 대출에 미온적
?
-“4.1∼6일간 5대 시중은행?신청 처리 건수는 총 5,504건으로,?점포 한 곳이 0.3건을 처리한 반면,?전국 62개 센터가 있는?소진공은 2만 1,351건이 접수되어, 점포 한 곳당 하루 86.1건 접수
?
-“문제는?소진공 대비 75배 많은 말단 조직을 갖고 있는 은행은 고신용자 대출만 맡고,?나머지 대부분은 소진공이 처리토록 한 것..”
?
?은행권의 저조한 대출 실적은 은행의 ‘높은 대출문턱’에 기인
?
-“1∼3등급 고신용 소상공인만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을 받고 있는?시중은행?자체 신용평가 모델에 따라?또다시 심사를 진행
?
-“신용평가사에서 받은 신용등급이 1∼3등급이라 하더라도,?은행들의 자체 등급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대출은 불가능..
?
2. 동 보도내용에 대한 기재부·금융위의 입장
?
[1]?정부?소상공인진흥공단 자금 지원과정에서의 병목현상을 해소하기 위해,?대출수요 일부를 시중은행(이차보전),?기업은행(초저금리)?으로?분산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
* 「소상공인 금융지원 신속집행 방안(3.27일)」
?
?신용등급이 높아 시중은행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은?「시중은행 이차보전 대출」을 최대한 활용토록 하고,
?
?중신용에 해당하는 분들은?「기업은행 초저금리대출」
?
③?저신용으로?금융권 이용이 어려운 분들은 정책성이 높은?「소진기금 경영안정자금」을 주로 이용하도록 하였습니다.
?
[2]?‘시중은행이 소상공인 대출에 미온적’이라는 기사의 지적에 대해서는?다음과 같은 점을 말씀드립니다.
?
ㅇ 기사에서는?“소진공의 신청접수 건수”?“시중은행의 처리 건수”를 비교하여,?시중은행이 대출에 소극적인 것으로 지적하였으나,
?
?4.1∼6일?시중은행에서 신청 접수한 건은 총 2.9만건에 달하며, 또 다른 창구인?기업은행의 신청 접수는 5.7만건에 달하고 있습니다.
??
[3]?정부는 시중은행권?보다 적극적으로 소상공인 지원에 임할 수 있도록?적극적으로 협조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
?시중은행?내부 신용평가 1∼3등급이 아니더라도, 개인신용등급(NICE 평가 등)?1∼3등급을 받은 소상공인 분들에게?「이차보전 대출」을 지원하도록?안내(4.8일부터 시행)하였고,
?
-?은행권 간담회(4.3일) 등을 통해서도?개인신용등급 1∼3등급 소상공인에 적극 지원하도록?협조 요청한 바 있습니다.
?
ㅇ 또한,?소상공인 분들?기존 거래관계가 있는 주거래은행을 이용할 경우,?보다 신속한 안내를 받을 수 있음을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
*?주거래은행의 경우,?소상공인의 거래정보를 기 보유하고 있어,?대출심사 등 과정이 보다 원활히?이루어질 수 있음
?
[4]?정부는 앞으로도 현장 애로를 지속 점검하여?조속히 해소함으로써?소상공인에게 금융지원이 원활히?이루어질 수 있도록?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