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방부]해외파병부대 최초 공중급유기 활용 아크부대 교대

btn_textview.gif

□ 아랍에미리트(UAE)에 파견된 아크부대가 해외파병부대 최초로 6월 30일(화) 공중급유기(KC-330)를 활용하여 진교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ㅇ 아크부대 17진 130여 명은 6월 30일(화) 10시 인천공항을 출발하여 UAE 아부다비 내(內)의 알리프 군(軍) 공항에 도착하며, 16진 130여 명은 17진이 탑승했던 공중급유기로 7월 3일(금) 09시 서울공항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ㅇ 이번 아크부대 교대는 중동지역에서의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특별전략적동반자 관계’인 양국 관계의 특수성과, ‘K-방역’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국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적시에 추진할 수 있었습니다.

□ 아크부대 17진은 출국 전 2주간의 격리와 전원 유전자 증폭(PCR) 검사 등 철저한 예방조치를 취하였으며, UAE 도착한 이후에도 외부와 접촉없이 별도의 차량을 이용하여 아크부대 주둔지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ㅇ 또한, 16진은 귀국 즉시 전원 PCR 검사 후 2주간 자가격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국방부는 아크부대 교대에 공중급유기를 이용함으로써 예산 절감 뿐 아니라 작전수행능력 향상과 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안전한 교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ㅇ 이번 교대에 활용되는 KC-330 공중급유기는 우리 공군이 작년 말까지 4대를 도입하여 운용하고 있으며, 공중급유 작전이라는 본 임무 외에도 유사시 재외국민 이송, 해외파병부대 수송지원 등 다양한 임무에 투입이 가능합니다.

□ 아크부대는 UAE의 요청에 따라 2011년부터 UAE에 파견되어 UAE특전사와 연합훈련 등을 통해 우리 군의 임무수행능력을 높이는 한편, UAE군 훈련 지원, 유사시 UAE내 우리 국민보호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글아이 방수 발수 코팅 필름 1P 80x80 김서림 빗물
칠성운영자
VIP 리무진엠보 가죽 QM6 대쉬보드 커버
칠성운영자
아슬란 자동차 바닥 카매트 매트 발매트 발판 카메트
칠성운영자
카렉스 블랙스CD바이져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