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과학기술정보통신부]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 개최

btn_textview.gif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 아이디어를 더(+) 해 주세요!
-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개최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 이름(네이밍) 및 슬로건 공모전을 7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ㅇ 과기정통부는 코로나19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디지털 격차가 사회·경제적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원하는 국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을 오는 8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는 주민센터를 비롯한 생활 사회간접자본(SOC)을 활용하여 운영되며, 디지털 기본 역량이 부족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디지털 역량교육일상 속 디지털 이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이름(네이밍)과 슬로건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ㅇ 디지털 역량교육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은‘이름(네이밍)’‘슬로건’ 두 분야로 진행되며, 각각의 분야에 중복하여 지원할 수 있다.
 
‘이름(네이밍)’ 분야는 디지털 기본 역량센터의 취지를 잘 드러내면서 누구나 쉽게 공감하고 기억할 수 있는 역량센터의 이름을 공모하고,
 
‘슬로건’ 분야는 디지털 역량교육의 필요성과 목적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핵심 메시지를 공모한다.
□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서는 분야별로 대상(과기정통부장관상)·우수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각 1점, 장려상(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각 5점 등 총 14점에 대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 심사결과에 따라 포상규모나 상격이 변경될 수 있음
 
ㅇ 수상작들은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 홍보를 위해 활용할 계획이며,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www.msit.go.kr) 또는 한국정보화진흥원 홈페이지(www.ni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과기정통부 박윤규 정보통신정책관은 “디지털 기본 역량 교육을 통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국민의 디지털 활용역량을 강화하여 ‘다 함께 누리는 디지털 포용세상’을 구현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ㅇ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기본 역량교육’이 국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