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 Humor

펌) 17학번 교육대학 신입생을 위한 글.txt(스압)

하지원요 0 3,825 2017.01.20 00:36

1. 학점은 안 챙겨도 된다.

 

물론 챙겨서 나쁠건 없다. 근데 주변에 일반대학교 다니는 니 친구들처럼 열심히 챙길 필욘 없다고 난 생각한다. 대학 생활 즐겨라. 

 

이유는 학점이라는게 임용고시에 내신의 개념으로 들어가는데 교대는 학점에 따라 1등급 부터 10등급까지 나누어 이에 따른 점수를 매겨준다. 1등급은 20점 10등급은 15.5점(서울인가? 다른 지역도 있음 크게 차이 ㄴㄴ)

 

임용 1차 점수가 교직 20 교육과정 80 해서 100점 니가 딸 수 있는 점순데 (지가점 등 가산점 제외) 4.5점 차이 못 메꿔서 떨어질꺼면 학점 1등급이라도 떨어질 애다. 물론 서울 세종 부산 광주 같이 커트라인이 미쳐돌아가는 곳에는 영향이 조금 있을 수 있다.

 

그러니 지방 임용 볼 생각이거나 나는 4년 학점 관리하느리 3년을 망나니로 살고 1년만 뒤지게 공부하고 싶다는 마인드라면 그냥 놀아라. 나는 10등급 학점이지만 다시 일학년 시켜준다면 더 심하게 놀꺼다 더 개처럼 놀아야지.

 

재수강 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17학번 교육대학 신입생을 위한 글.txt(스압) 

 

2. F는 맞지마라.

 

위에 학점 얘기해서 바로 이어 쓰는건데 학점 아무리 관리 안한다 해도 F는 절대 안된다. 이수학점도 많아서 F 때울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 대체 안되는 과목 같은 경우에는 4학년 떄 새내기랑 듣는 참사가 일어날 수도 있다.

 

4학년 때 슬리퍼 끌고 다니면서 공부하다가 시간 맞춰서 새내기들이랑 리코더 불러가고 싶은거 아니면 F는 최대한 피해보자. 교수님한테 D- 달라고 졸라보기도 해보자.

 

 

3. 학과 생활

 

이건 솔직히 일반화하기 힘들어서 쓸까 고민했는데 솔직히 제일 큰 비중이니 빼놓을 순 없겠더라. 교대는 일단 여자가 대부분이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니가 앞으로 무슨 삶을 살았든 이제부터 줄타기 물타기 마스터가 되야된다는 뜻이다.

 

교대에는 4가지 계급이 있다고 보면 된다. 1. 여자 2. 여자랑만 친하게 지내는 남자 3. 여자랑 남자랑 두루 친한 남자. 4. 쌍남자 마초

 

파워 순서는 1>3>4>2 정도 될 것이다. 물론 예외도 많다. 4번 유형이지만 남자 선후배들의 전폭적 지지를 받아 여자애들을 이겨 먹는 경우도 존재하다. 2번 유형의 경우 친한 애들만 친하고 남자 애들한테는 환관 취급을 친하지 않은 다른 여자 애들한테도 그리 좋지 못 한 취급을 받는다.

 

과에 무슨 일이 있다 싶으면 여자 애들의 입김이 상당히 쎄다. 그리고 개인적 생각이지만 여자애들이 다수인 상황에서 니가 아무리 옳은 소리 해도 안 받아질 확률이 높으니 그런 부분에서는 니가 진다고 해서 흥분하고 싸우지말자 어차핀 못 이기는 싸움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여자애들끼리 사이가 다 좋아 보이겠지만 내가 겪고 들은 바로는 거의 여자애들끼리 겉으로만 친한경우가 많다. 안을 들여다 보면 서로 뒷담화 까거나 싫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함부로 나서지말고 물타기하고 줄타기를 하자. 개네 분쟁을 아는척만 해도 니가 힘들어지고 분쟁에 껴드는건 알몸으로 전쟁터 나가는 격이다. 여자 애들은 서로를 엄청 싫어하지 않는 이상 직접적으로 공격하지 않으니 괜히 사이에 있다가 너만 쳐 맞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도 있으니 왠만하면 껴들지말자.

 

이건 그냥 다니다 보면 알게 될거다. 아 이 싸움은 내가 낄 싸움이구나 끼면 안되는 싸움이구나. 선구안이 길러진다. 교대 다니다 보면 친한 여사친은 왠만하면 생길텐데 분쟁면에서는 개네한테 전적으로 의존하고 충성을 바치는게 신상에 이롭다.

 

물론 남자끼리만 잘 지낼 수 있지만 다른 동기는 여자애들이랑 하하호호하면서 잘 노는데 주변에 우락부락한 남자 후배 밖에 없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싶은게 아니라면 여자 동기들이랑도 친하게 지내자.

 

4. 아스날

 

5. 연애

 

아까는 여초의 단점이라면 이번엔 여초의 장점이다. 여자애들이 많다. 그에 비해 남자애들은 적고. 이 환경은 펨창이라도 충분히 노력하면 연애를 할 수 있는 환경이다. 뭐 연애란게 다 똑같고 사람 사는게 다 비슷해서 뭐 교대만의 특징이라 할만한 건 없지만 굳이 말하자면 글을 읽는게 여자라면 그냥 타대학 남자분들 만나고 남자라면 교대 안에서 최대한 만나자 너보다 괜찮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너의 유일무이한 환경일 것이다. 그러니 자기계발 열심히 해서 꼭 연애에 성공하자.

 

6. 실습

 

실습 진짜 짜증난다. 맨날 학교 다닐 땐 잠 쳐자고 일교시라고 안 가고 하다가 갑자기 정시출근하고 정시퇴근하면서 생활하면 몸이 적응을 못 한다.  진짜 가기 싫고 담당 교사가 패악질 부리면 아침부터 짜증이 올라오지만 아이들 때문에 가게된다.(6학년 예외) 수업은 맨날 맨날 쳐 무너지고 초딩 때 담임선생님한테 개긴게 정말 죄송하게 된다.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현장과 많이 달라서 당황할 수 있다. 어 교수님은 안그러던데 하면서 괜히 개기지말고 실습선생님 말 따라가자. 마찬가지로 학교 돌아가서 어 현장에선 안 그러던데 하면서 교수님한테 개기지 말자. 쳐 맞는다.

 

보통 실습 갔다오면 두 분류다.

 

아 난 정말 이 직업이 보람찬 것 같아. or ㅅㅂ 교대 왜 왔지? 교대 오고 싶어서 오는 경우가 아닌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런 생각들이 많이 드는 시기이다. 사춘기 비슷하게 올 것이다.

 

알아서 자아성찰해라 난 교대 왜 왔지 생각하면서 4년째 다니는 중이다.  지금은 내가 왜 임고생인지 성찰 중이다.

 

7. 방학 때 뭐할까?

 

여행 가라 학기 중에 열심히 과외해서 번 돈 모아논 걸로 여행이나 가라. 괜히 공부한다고 나대지말고 어차핀 임용공부는 그 때 하지도 못하고 해도 다 까먹는다. 굳이 공부하겠다면 한국사 정도는 미리 해놓아라. 별거 아닌데 4학년 때 하려면 엄청 짜증난다.

 

8. 임용

 

공부하고 와서 내년에 알려줌. 지역별 커트만 말하자면 광주 >>부산=서울=세종=대구>대전=울산=제주>기타(충북 전북 경북 경남 전남 등등)

 

정도 될 것이다. 올해 임용 1차 기준이다. 어차핀 새내기면 임용 볼 날 멀었잖아. 임용 어디 볼지 결정하는건 4학년 때 하게 된다. 어차핀 타지역 학교 다니다보면 정들고 하기도 하고 공부 ㅈㄴ 안 해서 점수 제일 낮은 강원 이런데 볼 수도 있고

 

9. 스펙

 

뭐? 연애 몇 번 해봤냐 정도가 스펙 아닐까? 책 많이 읽어라. 나중에 수업 짤 때 도움 된다. 수업 짜는 건 진짜 존나 허공에 쉐도우 복싱하는 기분이니 많은걸 경험할 수록 좋은 수업이 나오더라. 많은 거 경험해라 그게 나중에 다 재산이다. 맨날 술만 쳐먹지 말고.

 

10. 학과 선택

 

아 이걸 빼먹을 뻔했네 초등교육은 전공에 따라 나뉘는데 윤리 국어 수학 사회 이런 식이다. 

 

솔직히 별 상관은 없는데 전공 수업 몇 개가 과마다 조금 다르니 참고하자. 1지망 2지망 이런식 뺑뻉이기 때문에 이관데 윤리 전공 문관데 과학 전공 같이 짜증 나는 경우가 나올 수 있다. 개인적으로 전공은 예체능 추천한다. 전공 수업이 재밌거든. 테니스 치고 기타 치고 씐나게 놀아보자.

 

현장 나갔을 때 그리 크게 차별두지 않는다. 우리 지역은 그렇더라. 윤리과 나왔다 해도 남자면 넌 어차핀 체육전담이다.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