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 Stars

‘깜짝 스타’ 된 조현우는 누구?… 세 살 연상 연구원과 결혼한 ‘딸바보’

비욘세♥ 0 1,917 2018.06.19 15:27

‘깜짝 스타’ 된 조현우는 누구?… 세 살 연상 연구원과 결혼한 ‘딸바보’
조현우 SNS 캡처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깜짝 스타’로 떠오른 국가대표팀 골키퍼 조현우에 대해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태용 감독에 의해 깜짝 발탁된 그의 선발 출전에 대해 국제축구연맹 FIFA도 “놀랄만한 일”이라고 평가했다. 하지만 결정적 위기를 슈퍼세이브로 막아내면서 “경기는 졌지만 조현우를 얻었다”라는 반응을 낳고 있다.

한국 대표팀은 18일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1승 대상으로 꼽았던 스웨덴에게 무기력하게 무너졌다. 한국의 유효슈팅은 ‘0’였다. 비디오 판독 끝에 내준 페널티킥이 결승골이 됐지만 수비는 대체로 안정적이었다. 특히 수문장 조현우의 활약은 대단했다. 스웨덴의 노마크 찬스를 막아내는 등 슈퍼세이브를 연달아 선보였다.

K리그 대구FC 소속인 조현우는 이번 경기가 월드컵 데뷔전이었다. 붙박이 주전 골키퍼 김승규를 대신해 깜짝 출전했다. 지난 세르비아와 평가전 등 A매치 출전 기록이 7경기에 불과하지만 ‘대구 데헤아’라는 별명답게 안정적인 선방으로 믿음을 얻었다.
 



전반 20분 마르쿠스 베리의 노마크 슈팅을 무릎으로 막아냈고, 후반 11분 프리킥 세트피스에서도 스웨덴의 헤딩슛을 뛰어난 순발력으로 슈퍼세이브를 선보였다.

조현우가 막아내지 못한 골은 페너티킥 단 한 골이었다. 한국은 후반 18분 김민우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빅토르 클라에손에게 넘어뜨렸지만 주심은 반칙을 선언하지 않았다. 하지만 때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을 통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후반 20분 그란크비스트는 침착하게 조현우를 속이고 반대편 골망을 갈랐다.

조현우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일상 생활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의 SNS에는 네티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28세인 조현우는 2016년 12월 세 살 연상의 경북대 연구원 이희영씨와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8월 딸 하린양을 얻었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451450&code=61161711 


어젯밤, 혼자 12인분 뛴 조현우 선수 화이팅!!!

Comments

여름용 목토시 마스크 리플러스 이어 멀티스카프
남성 분리수납 확장형 여행백팩 기내용 출장용 BK102
더블 지퍼 이너백 백인백 파우치 속가방 멀티 다용도
방수 슬리퍼 버클신발 남자슈즈 여름 여행신발
빠띠라인 엔틱 황동 USB전용 탁상선풍기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갤럭시 A32 달토끼 홀로그램 미러범퍼케이스
에펠 20인치 전자식 듀얼헤드 공업용 업소용 대형 리모컨 선풍기 UEF-2320 사무실 헬스장 공장 미용실
칼라나무목판액자(블루)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이케아 ENUDDEN 에누덴 문걸이행거
(리버퍼니쳐) 클라인 원목 슬라이딩 틈새장 200 (착불)
(꿈쟁이) 에코팟-메시지콩
3M 일반 막대걸레 표준형 바닥청소 3165
902s ARMOUR 모자처럼 착용하는 헬멧(AR10)
여성 하프집업 베이직 아노락 세트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