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 Talk

'대륙의 실수' 샤오미·차이슨.. 국내 중저가 가전 삼키나


제품 늘리는 ‘대륙의 실수’

중국 정보기술(IT)·가전 제품의 한국 진출이 잇따르고 있다. 기존 제품을 베낀 ‘산자이(山寨·중국산 모조품)’가 대부분이지만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으로 한국 프리미엄 제품의 빈틈을 노리는 모습이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교체주기가 길고 비싼 제품보다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가격 부담이 크지 않고 교체주기도 짧은 제품 위주로 한국 내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이쯤 되면 실수가 아닌 듯. 한국 아닌 다른 나라는 얼마나 많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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