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신세계 삐에로쑈핑

비욘세♥ 0 940 06.29 15:11

균일가 생활용품 판매점 다이소와 비슷하면서도 달랐다. 삐에로쑈핑은 일본의 돈키호테처럼 성인용품과 코스프레용 가발과 의상, 전자담배 코너를 도입했다. 눈에 띄는 점은 전국 팔도소주와 전통주 판매 코너였다. 주류 전문 코너에는 1000원대 제품부터 수천만원대 명품 양주까지 비치됐고 다른 유통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짜먹는 젤리사케, 한정판 명인 제조주 등이 있었다. 

유학이나 여행 등 해외 경험이 많은 2030세대를 겨냥해 유명 식품과 기념품 코너도 따로 마련했다. 일본에서 인기있는 인절미 과자와 벚꽃 술은 물론 태국, 베트남 등에서 한국인 꼭 사오는 라면과 쌀국수 등 유명 해외 여행지 간식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신세계 이마트가 기존의 틀을 깨고 삐에로쑈핑을 선보이는 이유는 유통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는 시대에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재미와 즐거움'이라고 판단했다. 지난 3월 정 부회장은 오프라인 유통채널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언급하며 "쇼핑뿐만 아니라 '노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펀 스토어'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삐에로쑈핑은 이마트·신세계백화점이 본사의 지침에 따라 운영되는 것과 달리 점장이 직접 상품을 선정하고 매입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다. 삐에로쑈핑의 주 타깃 층인 2030세대를 잡기 위해 매장 관리자들은 본사의 지시 없이 이슈 상품을 진열하고 세일 정책 등을 결정하게 된다. 트렌드에 민감한 세대의 소비 흐름에 기민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기존의 유통 틀을 깬 것이다. 


재밌겠지만...정용진씨라니 고민이네요 #CEO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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