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中시진핑 집권 15년 이상 간다.."국가주석 2연임 조항 삭제"

이야기꾼 0 1315

지난해 당 정치국 회의는 헌법 수정 제안에서 중국특색 사회주의의 기치를 높이 들고 19대 당 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며 마르크스 레닌주의, 마오쩌둥(毛澤東) 사상, 덩샤오핑(鄧小平) 이론, '3개 대표' 중요사상, 과학발전관과 함께 시진핑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 사상을 지도이념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장(黨章·당헌)과 함께 헌법에 '시진핑' 이름의 지도사상이 명기될 경우 시 주석은 마오쩌둥이나 덩샤오핑과 같은 반열에 오르게 된다.

중앙위원회는 이어 감찰위원회를 헌법상 새로운 국가기관으로 등재토록 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국가감찰위는 당원에 대한 사정 권한만 가진 중앙기율검사위원회를 넘어 국무원 등의 비(非)당원 공무원에 대한 감독권도 함께 가진 강력한 반부패 사정 기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년사 발표하는 시진핑 中국가주석 (베이징 신화=연합뉴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새해를 앞둔 31일(현지시간) 베이징 중난하이 집무실에서 2018년도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시 주석은 이날 오후 관영 중국중앙(CC)TV 등을 통해 전국에 방송된 신년사에서 제19차 중국 공산당 전국대표대회(당대회)에서 그린 향후 30년의 청사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 체제를 가지고 있으며 공산당 외에 다른 정당은 존재하지 않는다. 세습은 아니지만 중국 국가 주석은 황제라고 봐야한다.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