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해 마다 평균 8% 성장하는 일본 가정용 마스크 시장

  • - 독특한 일본 마스크시장, 고부가가치 제품이 호조 -?

  • ? 한국산은 기능보다는 부가가치화 또는 한류스타 활용 마케팅 전략이?필요?-

?


□ 시장은 크지 않으나 해마다 성장하고 있는?일본 가정용 마스크 시장

?

? ㅇ 예방을 중시하는 일본인, 마스크 시장은 계속적인 증가세

??? -? ‘18년 일본?가정용 마스크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0.4% 증가한 3465,000만 엔을 기록했으며,?‘19년은 전년대비 6.8% 증가한 370억 엔으로 예측됨

??? - 가정용 마스크시장은 ‘09년 세계적으로 신형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였을 때부터 일본에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였음

??? - 하지만 일본은 11월부터 5월까지 마스크 수요가 크게 감소하지 않는 시장으로, 인플루엔자 외에도 꽃가루 비염(花粉症), 독감 예방 차원에서??공공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상시 사용하는 사람이 존재함


???? * 가정용 마스크: 면이나 부직포를 소재로 만든 것으로 드럭스토어나 편의점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인 마스크임. 의료용, 공사현장에서 사용하는 방진마스크 등은 포함되지 않음.



<일본 가정용 마스크시장 규모 추이(단위 : 백만 엔)>

:2019년은 예측치임

자료원 : 후지경제 Toiletry Goods Marketing 요람

?

?

?가정용 마스크 각 메이커 점유율과 유통상품 예시


??ㅇ 메이커 6개사가 시장의 80%를 점유하는 형태

- Unicharm을 비롯해 판매액 순위 6위까지의 메이커가 점유율 10%를 넘어 시장의 80%를 차지하는 시장구조임.

- 다만 기타 부분이 505억 엔으로 시장의 14.6%를 차지하고 있으며 수입품을 포함한 PP상품, 벌크상품(대량판매)으로 예측됨.

?

2018년 일본의 가정용 마스크 메이커 시장점유 현황


기업명

판매액(예측치)(백만엔)

점유율(%)

Unicharm

7,500

21.6

Kowa

5,700

16.5

Hakugen Earth

4,900

14.1

Tamagawa Eizai

3,550

10.2

Irishyama

3,500

10.1

Kobayashi Pharmaceutical

2,600

7.5

Oji Nepia

950

2.7

Hakujuji

500

1.4

ROHTO Pharmaceutical

400

1.2

기타

5,050

14.6

합계

34,650

100

자료: 후지경제 Toiletry Goods Marketing 요람

?

??ㅇ 유통상품

- Unicharm초쾌적마스크(超快適マスク)’, ‘얼굴이 작아 보이는 마스크(小顔えるマスク)’, ‘초입체마스크 감?꽃가루용(超立?マスク かぜ?花粉)이 호조.

- Kowa3차원 고밀착마스크 나노(三次元高密着マスクナノ)’, ’화장이 잘 묻지?않는 마스크(メイクがちにくいマスク)등 부가가치 상품을 적극적으로 시장에 투입.

- Hakugen Earth는 기능성으로 차별화하고 있으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음.

?

제품

0 Comments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