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6회 광저우 캔톤페어 1기 현장 참관기
-?세계 각국의 다양한 바이어들을 만나기 위한 최적의 장소 -
-?한국관 부스 참가 국내기업 다수 신규바이어 발굴에 성공 -
-?캔톤페어를 통해 기존 시장이 아닌 새로운 시장으로?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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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
제 126회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The 126th China Import and Export Fair) |
? 개최기간 |
2019.10.15.~10.19 (1기) 2019.10.23.~10.27 (2기) 2019.10.31.~11.04 (3기) |
개최장소 |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전시관(中??出口商品交易??) |
개최규모 |
약 118만 s/m, 38개국 |
연혁 |
1957년부터 126회째 개최 |
주최 |
중국대외무역센터(China Foreign Trade Center, CFTC) |
참가기업 수 |
25,642개사 |
주요 전시품목 |
종합품목( 각 기별로 전문 품목 구분해 전시) |
공식 홈페이지 |
자료원 : www.cantonfair.org.c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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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시회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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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캔톤페어는 1957년 제 1회?전시회를 시작으로?2018년 126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으며, 매년 2회씩(춘계, 추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의 종합 무역 전시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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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중국에서?가장 오래되고 규모가?큰 종합적인 국제전시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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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캔톤페어 주요 전시 품목(1~3기)
기수 |
구분 |
세부 품목 |
1기 |
전자 및 가전제품 |
전자 소비재, 전기전자 제품, 컴퓨터 및 통신제품, 가전제품, 조명제품 등 |
건축자재 및 하드웨어 |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욕실설비, 철물, 공구, 기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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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설비 |
측정(계측)기, 촬영기자재, 인쇄설비, 가공기계 및 부품, 가전용 재봉기 및 부품, 방직기자재, 일반 통용 기계설비, 유기체 수송 기계, 엔진기계, 전력설비, 정원 설비 기계, 농산품 가공기계, 설비보수, 소형공정기계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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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기 |
일용소비품 |
주방용품, 일용도자기, 가정생활용품, 개인 관리 미용제품, 욕실용품 등 |
선물용품류 |
시계, 안경, 완구, 선물용품, 특산물, 명절용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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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장식품 |
도자기, 공예품, 가정생활장식품, 원림용품, 가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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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기 |
식품 및 농산물 |
식품, 음료, 차, 식품포장 및 관련 제품, 보건 건강식품 등 |
가정생활용품 |
유아용품, 애완동물 용품, 가정용 의료기기 및 보건제품, 주방용품, 욕식용품, 청소용품, 일반가정용품, 개인 관리 미용제품, 운동 및 스포츠 레저용품, 트렁크, 가구, 시계, 안경, 가구인테리어, 문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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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직원단류 |
면직, 섬유, 실, 기타 의류 원단 등 |
자료원 : CFTC 자료 및 KOTRA 광저우무역관 자료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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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 참가국 현황 및 국제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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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전시회 참가 기업은?다양한 제품 매력과 브랜드 파워를 보여 줄 수 있는 기회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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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터키, 인도, 파키스탄 등 38개국에서 642개사와 11개국 전시 대표단이 국제관에 참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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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 국제관에는 21개 일대일로 국가 소속?367개 업체가 참가해 전체 참가기업의 60%를 차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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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중국 가전 대기업은 연달아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가전제품의 ‘스마트화’된 특색이 돋보였음.
?? - 이목을 끄는 디자인과 IoT가 접목된 기능으로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음.
?? -?일부 중국 기업은 2층 규모 부스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바이어와의 상담을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
?ㅇ?해외 신규 참가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 홍보가 강조될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
?? -?부스 외형 자체에서 브랜드 이미지가 드러날 수 있게 부스를 디자인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 홍보를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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