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2020중국 디저트 시장 트렌드

- 디저트 종류의 다양화, 고급화 추세 지속-

- 테이크아웃 중심에서 매장 취식 추세로 -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는 중국 디저트 시장은 기존의 소수 제품의 전문 판매방식에서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판매하는 다양화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업계는 소비자의 소비 습관에 맞춰 제품, 포장, 디자인 등의 고급화 및 개성화 전략을 추진하며 중국 디저트 시장의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는 소비자로부터 큰 환영을 받고 있으며, 특히 주 고객인 20~30대를 겨냥한 화려한 제품 디자인과 매장 인테리어를 통해 SNS 인증 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온라인 홍보 효과까지 덤으로 누리고 있다.

 

시장 특성 및 규모

 

중국 디저트 시장은 크게 베이커리와 현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 차(茶) 등의 음료(이하 음료업) 두가지 분류로 나뉘어져 있다. 베이커리의 경우 여러가지 종류의 케이크 및 빵, 중국식 디저트 등이 있으며, 현장 제조 음료의 경우 타피오카펄이 들어간 밀크티가 대표적이나 메뉴가 다양화되는 요즘에는 다양한 종류의 차, 과일주스 등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커피의 경우 일반적으로 메뉴에는 존재하나 판매량이 크지 않다는 점이 한국과의 큰 차이로 볼 수 있다.

 

중국 베이커리 관련 제품(2013-2019)

(단위 : 억 위안)

 

자료 :  www.chyxx.com

 

2019년 중국의 베이커리 관련 제품의 매출액은 2,317.13억 위안에 달하며 전년동기대비 10.93%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이러한 성장세가 지속될 경우 2024년 판매액은 3,800억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음료시장의 경우 2019년 판매액이 약 1,209억 위안을 기록하는 한편 관련 브랜드 종류 역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중국 내 매장 수 역시 201725만개에서 201950만개로 2년간 두 배 가량 증가하며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 음료 관련 매장 수(2016-2019)

(단위 : 만개)

0 Comments
리얼 통가죽 가파치 벨트 남성용 청바지 소가죽 혁띠
리플러무지니삭스 시스루 심플 주름 무지 데일리 양말
여성 여름 롱 랩스커트 1P A라인 데일리 쉬폰 긴치마
초등 미니 슬링백 캐주얼 학생 여행용 크로스백
클리어하드케이스 투명케이스 갤럭시 A7 2016 A710
이케아YUPPIENALLE 위우피에날레 휴대폰홀더 열쇠고리
팔걸이마우스패드 - 대의자 책상 팔받침대
MIPRO호환 강의용 공연용 무선 헤드마이크 숲 학원
3T점착데코타일 유광 대리석 마블그레이 WBTI6-06
멀티트롤리5단 이동식선반 세탁실수납장 바퀴달린틈새
소형 수납함 4x5/플라스틱 투명 조립식수납장 서랍장
(나룸) JSC-003 복을부르는풍수_액자 벽시계(무소음)
오랄비 청소년칫솔 4단계 8세이상 4개 크로스액션
샘표 양조간장 501 500ML + 1.7L
코카콜라 업소용 500ml 24PET
조지아 크래프트 블랙 800ml x 12PET대용량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