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이혼으로 경제를 살리는 대륙의 기상

염동수 0 3090

http://finance.naver.com/news/news_read.nhn?mode=mainnews&office_id=421&article_id=0002299847

제퍼리즈 "이혼율 3배로 높아져 주택경기 활기"

(서울=뉴스1) 박병우 기자 = 중국의 이혼율 급증 현상을 노려 주택 건설과 관련된 철강·시멘트주를 노리는 게 유리하다고 제퍼리즈증권이 26일 추천했다.

제퍼리즈증권이 자체 평가한 '중국의 경제활동 지수'는 8월중 5개월래 가장 높은 수치까지 올라오며 경기회복을 강력히 시사하고 있다. 이미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7월 중국 경기선행지표부터 돌아서기 시작했다.

제퍼리즈는 "재정정책 기폭제 단추를 누르거나 대출 연장 등의 정부 정책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했다. 이밖에 실질적으로 경기 회복을 주도한 3가지 변화를 지목했다.

우선, 달러약세에 힘입어 디플레이션 압력이 다소 줄어든 점이다. 기업들이 제품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뜻이다. 두 번째는 전방위적 노력 속에서 과잉설비 폐쇄·축소 움직이 뚜렷해졌다고 긍정적으로 진단했다.

제퍼리즈는 이어 "무엇보다 부동산 시장 상승세가 경제활동을 이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미판매 재고물량이 줄고 신규 주택담보대출는 급증세를 타고 있는 데서 입증된다.

? News1
가장 흥미로운 점은 중국이 이혼율이 10년새 급증하고 여기에 맞춰 주거용 투자경기도 상승세를 그렸다는 점이다.

지난 2002년 총인구 대비 0.9%이던 중국의 이혼율은 지난해 2.8%까지 치솟아 3배 이상 높아졌다. 더구나 부동산 값이 뛰고 돈은 벌고 싶으나 가구당 '2차 주택구매'에 대한 날로 엄격해진 규정을 피하기 위해 일부 대도시에서는 '위장 이혼'마저 선택한다는 말이 돌고 있다고 제퍼리즈는 설명했다. 주택 구매 열기는 전력사용량, 승용차 판매, 수출경기까지 골고루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제퍼리즈는 따라서 "글로벌 자산배분 중 중국에 대해 소폭 상승 비중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부동산 시장을 감안해 철강·시멘트로 유리하다고 추천했다.

?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