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美 독자타격 통보설, 의회선 선제타격설..가능성은?

이야기꾼 0 1188
존 매케인(공화·애리조나)미 상원의원(가운데)과 론 존슨(공화·위스콘신) 상원의원(왼쪽), 린지 그레이엄(공화·사우스캐롤라이나) 상원의원이 27일(현지시간) 기자회견 전 대화를 나누고 있다. ? AFP=뉴스1 ? News1 최종일 기자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최근 일각에서 들려오는 '미국이 독자적으로 북한을 타격할 수 있다는 의사를 한국에 통보했다'는 루머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북한이 지난달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5형'을 시험 발사한 이후 미국의 한 상원의원이 제기한 '선제타격론'과 맞물리면서 한반도의 긴장감은 점차 커지고 있지만 실제 이것이 실행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는 분석이다.

미국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는 6일(현지시간) 정쩌광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미국 워싱턴DC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악시오스에 따르면, 정 부부장은 지난달 29일 북한의 화성-15형 발사 직후 미국이 독자적으로 북한을 타격할 수 있다고 한국에 통보했다는 설의 진의를 파악할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이 한국에 '대북 독자타격설'을 통보했다는 루머가 어디에서 나왔는지, 실제 가능성은 얼마나 될지 당장 확인할 수 없지만 그만큼 북한과 미국 간의 긴장감이 점차 고조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으로 풀이된다.

 

 

 

 

 

실제 타격은 쉽지 않다.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