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다동력 -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힘

다동력 


다동력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내는 힘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 김정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18년 04월 20일 출간



인터넷 시대에 온갖 금기를 다 깬 저자가 새로운 시대에 맞게 새롭게 일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저자는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해 낼 수 있어야 하는 요즘 시대에 그런 능력이 "다동력"이라고 정의를 했고 본인의 삶을 보여주면서 다동력이란게 어떤 건지를 설명했다. 시간 단위로 쪼개 쓰고 집중해야 할 일에 집중하면서 인터넷 시대에 필요한 능력으로 살자는 식이다.


뭐든지 전제조건이 필요하다. 모든 사람이 다 똑같이 살 수는 없다. 저자는 컨설팅과 강연으로 먹고 산다. 한국에도 강연과 컨설팅으로 먹고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사람들은 이 책을 보고 배워야 할 거 같다. 그런데 그 외 사람들은? 일단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올라가야 하겠지만 매일 비행기를 타고 다니거나 비즈니스를 타고 다니거나 호텔에서 계속 살 수 있는 건 아니다. 따라서 저자가 말하는 다동력이 필요한 사람은 아마 일부분일 것 같다.


저자는 라이브 도어 CEO 시절에 주가 조작 혐의로 형을 살았다. 그 시절에도 자기 자신은 일을 했다고 하는데 그게 잘못한 일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짧게 언급을 하고 있다. 아니 다른 책에서는 반성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그 시절 끊기지 않게 글을 쓴 걸로 소재를 삼다니. 기행을 일삼아 온 사람 답다는 생각을 해 본다.


한국에서도 "10가지 직책을 가진 사람"이었나 "16가지 직책"을 가진 사람이었나 책으로 나온게 있었다. 또 다작으로 유명한 작가가 결국 표절로 밝혀진게 있었다. 책이 전부는 아니니 나한테 도움되면 해 봐도 되겠지. 



사족으로,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저자가 투자한 우주선 발사 투자가 실패했다는 기사를 보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L8XgLa2ydSE) 문득 약 8년 전에 중국의 거부가 쓴 자서전을 읽은 기억이 난다. 유통 혁명으로 전자 제품 유통망을 새롭게 개척했고 그래서 중국에서 조 단위 부자로 등극하여 자수성가한 부자 순위에 들어 그 경험을 공유하고자 책까지 썼다.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 생각하여 그 사람 이름을 검색했더니 교도소 수감 중이었고 어쩌면 사형 당했을 지도 모르겠다.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