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실시간 혁명 The Now Revolution

899441830x_1.jpg
실시간 혁명 The Now Revolution

베어, 앰버 나스룬드 지음, 이영래 옮김, 더숲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이 난무하는 지금, 세상은 실시간으로 변하고 있으니 이에 대응을 하자. 라는 것이 이 책의 요지이다. 저자들은 온라인 사업 관련한 유명한 컨설턴트들이다. 지난 5년간 모바일 혁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휴대폰 산업"이 변했다. 휴대폰 산업이 변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이용자 세계도 획기적으로 변했다. 실시간으로 소통을 해야 하며 그것이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는 기업의 입장이라는 주장도 나왔다. 이 책도 그런 주장 중 하나이다.

이 책의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을 "인터넷"으로 바꾸면 약 12년 전의 상황과 크게 다르지 않다. 또한 컴퓨터가 나왔던 1980년대 후반의 상황과 또 비슷하다. PC통신이 있던 시대에도 이런 비슷한 내용이 있었던 듯 하고 "세컨드 라이프"가 성황일때도 이런 이야기가 있었던 듯 하다. 가장 중요한 건 "무슨 목적"으로 대처를 해야 할지 알아야 한다. 아무런 목적이 없다면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기에도 급급할 것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자 그래 인제 나한테 와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 컨설팅을 받아봐"라는 느낌이 든다. 이 책 내용 속에 딱히 "실시간으로 뭔가를 한다"는 느낌은 없다. 알맹이가 무진장 빠져 있다고나 할까.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