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돌이킬 수 없는 (No Doubt, 2010)


돌이킬 수 없는 (No Doubt, 2010)
드라마, 미스터리 | 88 분 | 15세 이상 | 한국 | 2010.11.04 개봉
감독 박수영
출연 김태우, 이정진, 정인기, 김창숙, 임성언
제작/배급사 재크필름/(주)케이디미디어
http://www.nodoubt2010.co.kr
 

돌이킬 수 없는 


이 영화는 문제작이다. 주제, 배우, 이야기, 긴장감, 그리고 극 속 배우들의 역할 모두 상당히 주목할만 하다. 게다가 우리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개연성이 충분하다.

돌이킬 수 없는

그런데 안타깝다. 괜찮은 배우들도 있고 이야기도 괜찮고 긴장감도 있는데, 몇 가지 부족한 점들이 있다. 일단 이 영화는 "녹음"이 문제다. 어떻게 녹음을 했는지 모르겠지만, 영화 보는 내내 배우들 입과 목소리가 연결되지 않아서 집중이 안되었다. 그 다음으로는 캐릭터 간에 소통이 단절된 느낌이 들었다. 게다가 주연인 이정진의 과거가 어떠했는지 또 그 과거로 인해 어떤 속죄를 했는지 설명이 없어 다소 어리둥절했다. 그리고 외지인을 배척하는 분위기가 있는 마을이라는 점이 부곽되지 않아서 초반부 잘 지나가다 관객이 추측할 수 없는 부분으로 흐른 점도 아쉬웠다.

이런 점들이 좀 안타까웠지만, 그래도 이 영화는 볼만하다. 성 범죄를 저지른 전과가 있는 사람이 살아간다는 것은 주홍글씨를 새긴 채 살아가는 것과 비슷할 것이다. 마을이 집단이고 또 사회라고 할때 그 사회에서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다른 사회나 마을로 옮겨 가지 않으면 항상 죄인처럼 살아야 할 것이다. 이 영화에서는 고요한 마을에 찾아온 외지인 그것도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어떤 대우를 받는지 보여준다. 한편으로 경계해야 할 것은 범죄자들의 재범률이 높다고 볼때 그것이 생계적인 측면인지 충동적인 측면인지 확인을 해야 할 것이고 실수를 했다 하더라도 그 실수를 만회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 구조가 되어야 할 것이다. 쫓아 낸다고 능사는 아닐 것이다.

Comments

동혁이형 2010.11.11 09:27
김태우씨 오랬만에 영화 출연했네요.. 하지만 뜨지 못하는 느낌이 약한배우.... 영화에 많이 출연은 하지만... 뭔가 아쉬운 2%가 있음..
우파우파 2010.11.11 10:44
공감합니다.
루나레나 2010.11.14 02:40
좀 마니 답답하고 짜증나고 .. 그랬던 영화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 몰딩 양면테이프 회색 8mm x 11M
바이플러스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