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스플래시 Splash, 1984

스플래시 Splash, 1984 
요약 미국 | 로맨스/멜로, 코미디 | 15세이상관람가 | 111분
감독 론 하워드
출연 톰 행크스, 대릴 한나, 유진 레비, 존 캔디

스플래시 

"분노의 역류"로 유명한 론 하워드 감독이 초창기 시절에 만든 영화이다. 론 하워드 감독은 이후로도 "파 앤 어웨이", "아폴로 13", "뷰티풀 마인드", "다빈치 코드" 등을 만들어 흥행 감독 반열에 올라 있다. 

스플래시 

이 영화는 현대판 "인어공주" 이야기이다. 주인공은 톰 행크스와 대릴 한나. 톰 행크스는 이 영화가 거의 데뷰작이나 마찬가지였는데 인어공주라는 특이한 소재와 로맨스로 인해 큰 인기를 끌었다. (그래서 톰 행크스는 이후로 론 하워드와 영화를 좀 찍었다.) 뉴욕에 나타난 인어공주라는 설정은 "뉴욕의 헤라클레스"라는 영화에서 한번 써 먹었는데, 제목에는 쓰지 않았지만 그 영화의 이미지를 차용하지 않았을까 싶다. "라이언 일병 구하기"에서 덜떨어진  대위 역으로 나온 톰 행크스가 이때 당시 얼마나 풋풋했는지 보는 재미가 있다. 

스플래시 

톰 행크스가 "캐스트 어웨이"라는 영화 주연을 맡은 적이 있는데, 어쩌면 이 영화에서 섬에 고립된 모습을 보고 제작한게 아닐까. 한편으로는, 인어공주가 어디에서 서식하는지, 그리고 두 사람의 보금자리가 어디인지는 아직도 오리무중이다. 게다가 인어는 분명 물고기일텐데, 좌우로 헤엄치지 못해서 고래처럼 상하 운동하게 만들었으니, 진정 우리가 인어 헤엄을 볼 기회는 없는지 안타깝다.  이 영화의 주제가는 나중에 플라시도 도밍고가 불러서 크게 인기를 끌었다.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