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2017) The Mountain Between Us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2017) The Mountain Between Us

평점7.8/10 액션/어드벤처/로맨스/멜로/스릴러/드라마

 미국 112분, 15세이상관람가

(감독) 하니 아부 아사드

(주연) 이드리스 엘바, 케이트 윈슬렛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눈 덮인 산에 비행기 사고 생존자 둘이 고립되었다. 어떻게 살아서 나올까?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아, 어떻게 살아 나올까 라고 질문하면 이 영화가 "생존 영화"라고 포장하는 셈이다. 그렇지 않다. 질문을 바꾸자. 고립된 상황 그것도 생사가 오가는 상황에서 생판 처음보는 남녀는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결혼을 위해서 예비 신랑이 있는 곳으로 가야 하는 여자. 다리를 다친 여자는 과연 다리만 다친 것일까.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냉정한 남자. 급하게 수술을 하러 가야 하는 남자. 남을 치유해 주기만 했던 남자는 그 속에 상처가 없을까.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딱 보면 없던 애정도 생겨날거 같다 라고 말할 수 있다. 저렇게 고립된 상황에서 사랑이 싹트는 건 당연한게 아니냐고 말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저 곳은 "매우 춥고 도와줄 사람 하나 없는 산"이다. 이 영화에서 "산"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벽을 의미하는데, 그 벽이 사람의 마음을 갈라놓을 수도 있는 벽이라는 점이다. 즉, 냉혹한 자연이 주는 고통도 상징한다. 생각해보라. 등산을 갔는데 눈보라치고 춥고 음식도 없는데 과연 옆 이성과 로맨스를 꿈꿀 수 있겠는가. 절대 그럴 수가 없다. 그래서 이 영화 제목에 "산(Mountain)"이 들어 있다.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그리고 뻔히 예측했겠지만 이 두 사람은 살아서 현실 세계로 돌아온다. 그리고 "로맨스"가 성공적이 된다. 정말 예측가능한 영화다. 그런데 왜 이 영화가 초청작이 되었을까. 만약 이 영화를 보고 "에이"라고 생각했다면 "산(Mountain)"이 주는 의미를 잘 생각해보면서 영화를 다시 한번 보라고 권하고 싶다. 감독은 실로 엄청난 의미를 담아 이 영화를 던졌다. 그걸 느꼈다면 이 영화는 성공적으로 감상한 셈이다. 


우리 사이의 거대한 산 


남자 주인공은 최근 뜨고 있는 이드리스 실바. 그리고 여 주인공은 타이타닉의 바로 그 분.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