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지구가 멈추는 날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2008)

지구가 멈추는 날 (The Day the Earth Stood Still, 2008)

    감독    스콧 데릭슨

    출연    키아누 리브스, 제니퍼 코넬리, 제이든 스미스, 캐시 베이츠 

    요약정보    미국 | SF | 2008.12.24 | 12세이상관람가 | 106분 

    홈페이지    http://www.foxkorea.co.kr/DTESS/


메인 포스터 


원작이 1951년작 "지구 최후의 날"이라고 한다. 이번 한글 제목은 영문 제목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잘못 한 거 같다. 영화 내용을 보면 "멈추는"이 아니라 "여전히 건재한"임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참 아쉽다. 무언가 메시지를 주려고 한 거 같은데, 표현이 영 껄끄럽다고 해야 할까. 누가 누구를 벌할 수 있을까. 과연 외계인들은 "왜 지구에 와서" "왜 인간을 벌하려 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다. 그리고 세계적인 석학이란 사람이 클라투와 대화할때 오히려 클라투가 논리적 모순에 빠져서 "어? 내가 왜 지구를 청소해야 하지?"라는 의문을 품게 만들었다. 무엇이 지구를 병들게 하는지 알려주었다면 그나마 영화가 좀 설득력이 있었을텐데, 무작정 "인간은 지구를 병들게 하고 있다" "인간이 문제다"라고만 던지니까 흡입이 안된다. 결정적으로 문제를 해결할때 특별한 계기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 역시도 고개를 갸웃하게 만든다. 


156B8B10B218E52D35 


제니퍼 코넬리는 여전히 이뻤다. 1970년생이라 나이도 있는데, 미모는 여전히 이뻤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이 처자가 1984년 원스 어폰 어 타임 아메리카에도 출연했으니 배우로서의 경력은 훨씬 더 길다. "지적인 여배우"라는 타이틀때문에 이 영화에서 "박사"급으로 캐스팅되었단 말인가. 키아누 리브즈와 함께 이 영화를 볼 두 가지 이유 중 하나이다. (그렇다고 영화가 재미있다는 뜻은 아니다.)


1540B110B25A30B0CD 


우리에게는 "미저리"인 캐시 베이츠는 콘돌리자 라이스를 연상하게 했다. 요새 인기작에 별로 안 나오셔서 그런지 얼굴 까먹겠다. 연극을 하셨으니 언제고 또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주실 것이라 믿는다. 



전체적으로, 원작을 보지는 못했지만 원작보다 훨씬 못하다. 최첨단 기술이 나오는 것은 이해하지만, 그런 기술을 섞었다고 영화까지 재미있을 수 있겠나. 뭐랄까, 그저그런 B급 영화로 남을 것 같다. 



이제 또 네티즌의 실랄한 평을 보자.



네티즌 평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