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검색어

실시간 인기 검색어

경영전략 논쟁사

미타니 고지 저자(글) · 김정환 번역 · 김남국 감수
메가스터디북스(엔트리) · 2013년 11월 11일
9.0 (6개의 리뷰)
집중돼요 (100%의 구매자)
  • 경영전략 논쟁사 대표 이미지
    경영전략 논쟁사 대표 이미지
  • A4
    사이즈 비교
    210x297
    경영전략 논쟁사 사이즈 비교 160x233
    단위 : mm
2013년 11월 15일 오늘의 선택 무료배송 소득공제
10% 25,200 28,000
적립/혜택
1,400P

기본적립

5% 적립 1,400P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2,000P
  • 3만원 이상 구매 시, 등급별 2~4% 추가 최대 1,400P
  •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추가 최대 300원
절판되었습니다.

해외주문/바로드림/제휴사주문/업체배송건의 경우 1+1 증정상품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패키지

북카드

키워드 Pick

키워드 Pick 안내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다른 연관 도서를 다양하게 찾아 볼 수 있는 서비스로, 클릭 시 관심 키워드를 주제로 한 다양한 책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최근 많이 찾는 순으로 정렬됩니다.

경영전략의 역사에 혁신 비즈니스가 있다!
‘혁신’이라는 키워드는 시대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이다. 세계적 석학들과 경영구루들은 다양한 지식과 이론으로 전략을 수립하여 비즈니스사(史)를 혁신해 왔다. 따라서 수많은 대가와 전문가들의 아이디어들을 제대로 이해하는 일은 좋은 전략 수립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 물론 역사가 반복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당시의 기업들은 경영전략적 측면에서 어떻게 이 격변에 대처했을까?’를 살펴보면 우리는 틀림없이 어떤 보편적 교훈과 함께 또 다른 혁신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급변하는 시기, 전략이 없으면 생존도 번영도 불가능하다. 사실 우리는 모든 업무 수행 과정에서, 사람들을 만나는 과정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다. 이 책은 전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기업과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세계적 석학들과 경영구루들은 다양한 지식과 이론으로 전략을 수립하여 비즈니스사를 혁신해 왔다. 이 책을 통해 당시의 기업들이 경영전략적 측면에서 어떻게 격변의 상황에 대처했는지 살펴보면서 보편적 교훈과 함께 또 다른 혁신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전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기업과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작가정보

저자(글) 미타니 고지

K.I.T 도라노몬 대학원 교수이며 와세다 대학 비즈니스 스쿨과 글로비스 경영대학원 객원 교수. 1964년에 오사카에서 태어나 후쿠이에서 성장했으며, 도쿄대학 이학부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INSEAD MBA를 수료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에서 일하다 액센츄어로 자리를 옮겼고, 2003~2006년에는 액센츄어 전략 그룹의 총괄을 담당했다. 현재는 사회인 교육 외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활동을 중심으로 활약 중이다. 또한 에이헤이지 고향 대사, 방과 후 NPO 애프터스쿨, NPO 법인 3keys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CRM~고객은 거기에 있다》(공저), 《관상력~공기는 왜 투명한가?》(도요게이자이신보사), 《한순간에 중요한 내용을 전하는 기술》(간키출판), 《측정하는 고동학》, 《초도해 전사고법 카탈로그》(디스커버21) 등이 있다.

건국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일본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역과를 수료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주)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스펙이라는 거짓말』, 『회사는 어떻게 강해지는가』, 『위기와 금』,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의 초고속 업무술』, 『최강의 비즈니스이론 집중 강의』, 『구글을 움직이는 10가지 황금률』, 『투자자를 위한 경제학은 따로 있다』외 다수가 있다.

경영학계와 업계의 간극을 줄이고 지식과 통찰이 원활히 유통돼 개인과 조직 국가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매체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의 편집장을 맡고 있다.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취재기자로 일했다. 헬싱키경제경영대(현 알토대) EMBA과정을 마쳤고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에서 국제경영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양대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목차

  • 제1장 근대 매니지먼트의 세 가지 원류(1910~30년대)
    거인들의 오후 1 l 과학적 관리법의 아버지 테일러와 인간관계론의 시조 메이요
    · 테일러는 태업과 불신, 공포가 지배하던 19세기의 공장에 ‘과학적 관리법’을 도입했다
    · 포드가 만든 효율적인 대량 생산 시스템이 ‘대중 사회’를 탄생시켰다
    · 메이요는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을 발견했다
    칼럼 l ‘매슬로의 꿈, 석가의 체념’
    · 페이욜은 ‘기업 활동’을 정의하고 기업의 ‘통치 프로세스’를 만들었다
    practitioner‘s Tip

    제2장 근대 매니지먼트의 창세(1930~60년대)
    거인들의 오후 2 l 경영 전략의 진정한 아버지 앤소프와 세계 최초의 경영사가 챈들러
    · 바너드는 《경영자의 역할》을 써서 세계 공황으로 고통 받던 경영자들에게 용기를 줬다
    · 드러커는 ‘매니지먼트’의 유용성을 세상에 널리 알린 ‘전도사’
    · 앤소프는 ‘시장에서의 경쟁’이라는 개념을 도입한 ‘경영 전략’의 진정한 아버지
    · 챈들러는 정말 “조직은 전략을 따른다.”라고 말했는가?
    · 바우어는 맥킨지를 만들고 ‘조직 전략’을 추진했다
    거인들의 오후 3 l 전략 계획의 아버지 앤드루스과 포지셔닝파의 챔피언 포터
    · 앤드루스는 ‘전략 계획 수법’을 널리 알렸지만 전략 자체는 예술이라고 믿었다
    칼럼 l ‘SWOT 분석의 진실’
    · 코틀러는 마케팅계의 드러커
    칼럼 l ‘PLC 전략의 충격 “마케팅은 죽었다.”’
    practitioner‘s Tip

    제3장 포지셔닝파의 대발전(1960~80년대)
    거인들의 오후 4 l 맥킨지를 구축한 바우어와 BCG의 창업자 헨더슨
    · 헨더슨이 탄생시킨 BCG와 세 가지 혁신 - ‘시간’, ‘경쟁’, ‘자원 배분’
    칼럼 l ‘‘성장·점유율 매트릭스’는 외부 환경과 경쟁의 조합’
    · 글룩이 주도한 맥킨지의 역습
    · 포터, 포지셔닝파의 챔피언 등장!
    칼럼 l ‘전쟁과 경영 전략 - 클라우제비츠·란체스터·손무’
    practitioner‘s Tip

    제4장 케이퍼빌러티파의 군웅할거(1980~90년대)
    · 캐논과 혼다 - 무모한 일본 기업들의 약진
    칼럼 l ‘도요타 생산 시스템. 재고는 악이다!’
    거인들의 오후 5 l 《초우량 기업의 조건》의 피터스와 《타임베이스 경쟁 전략》의 스토크
    · 피터스 등이 내놓은 반포지셔닝적 히트작《초우량 기업의 조건》
    · 벤치마킹을 통해 부활한 제록스와 사우스웨스트, 포드
    · 스토크가 도쿄에서 발표한 ‘타임베이스 전략’
    · 해머의 파괴적 리엔지니어링은 자기 자신조차 파괴하고 말았다
    · 하멜과 프라할라드의 미래를 향한 성장 전략 - ‘핵심 역량(Core Competence)’
    칼럼 l ‘아지노모토의 핵심 역량 경영’
    · 포스터가 이끈 맥킨지의 ‘이노베이션 전략’
    · 터먼이 낳은 실리콘벨리에서 이노베이터들이 찾아왔다
    · 센게와 노나카의 조직 학습
    · 바니는 ‘자원 기반의 전략론’으로 자원 우위를 역설했다. 그러나……
    practitioner‘s Tip

    제5장 포지셔닝과 케이퍼빌러티의 통합과 정합(1990년대~)
    거인들의 오후 6 l 돌아온 챔피언 포터와 케이퍼빌러티파의 반장 바니
    · 포터가 세기말에 날린 반격의 펀치 〈전략이란 무엇인가?〉
    · 민츠버그의 ‘컨피규레이션’ 경영 전략
    · 카플란과 노턴이 제창한 관리 수법 밸런스 스코어카드
    · 김위찬과 마보안은 포지셔닝과 케이퍼빌러티를 융합했다
    · 베조스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새로운 케이퍼빌러티로 실현했다
    칼럼 l ‘공룡은 왜 ‘대멸종’했을까?’
    practitioner‘s Tip

    제6장 21세기의 경영 환경과 전략론(2000년대~)
    거인들의 오후 7 l 젊은 천재 슘페터와 ‘파괴적 이노베이션’의 크리스텐슨
    · 기업이 사라져 간다 - 세계 환경의 불안정화와 불확실성
    · 세계의 급팽창! - ‘신흥국의 대두’와 ‘복잡화’
    · 경계의 붕괴 - 산업·기업·기능의 융합과 재편
    · 세계가 주목하는 경영 주제 - ‘이노베이션’, ‘리더십’, ‘학습’, ‘인터넷’, ‘사회 공헌’, ‘세계화’
    · 크리스텐슨이 이끄는 ‘파괴적 이노베이션’을 낳는 ‘리더십’
    · BOP·신중산층과 고빈다라잔의 ‘리버스 이노베이션’
    · 에번스가 간파한 ‘인터넷’의 본질
    칼럼 l ‘‘측정하는 힘’이 경영을 바꾼다’
    · 학습의 새로운 움직임 - 퓨처 센터, 지적 재산 전략, 전환(Shift)
    거인들의 오후 8 l 경쟁에서 협력으로의 그래튼과 경쟁하지 않는 블루 오션 전략의 마보안
    · ‘사회사업’이 세계의 인재를 매료시키고 있다
    practitioner‘s Tip

    제7장 최후의 해답 ‘적응 전략’(2010년대~)
    · 와츠의 일격 - 역사가 아니라 중지(衆智)와 대조 실험에서 배워라
    · 슈미트와 페이지가 이끄는 구글의 초(超)시행착오형 경영
    · 하포드가 《어댑트》에서 지적한 이상적인 조직의 함정
    칼럼 l ‘일본군 실패의 본질과 미군 실패의 본질’
    · IDEO 브라운의 디자인 사고. 재빨리, 가볍게, 실제로 시도해 본다
    칼럼 l ‘유행을 예측하지 않는 의류 브랜드 ZARA’
    · 경영 전략이라는 이름의 등산 -지금까지의 정리-
    · 블랭크와 리스가 실천을 통해 만들어낸 ‘린 스타트업’
    · BCG의 리브스는 적응 전략을 제창했다
    practitioner‘s Tip

    보충장 전체 부감을 위한 B3C 프레임워크(1996년대)
    거인들의 오후 (번회편) l 드러커와 나
    · 코끼리를 움직이기 위한 B3C 프레임워크
    · B3C 프레임워크로 전장을 정의하라
    · 경기장 전략으로 도약하라

    후기
    인명 색인
    단체·브랜드명 색인
    서명 색인
    전략 용어 색인

책 속으로

포터는 ‘포지셔닝’을 중시했다. 경영 전략의 목적은 기업이 수익을 올리는 것이며, ‘이익을 낼 수 있는 시장’을 선택하고 경쟁자를 상대로 ‘이익을 올릴 수 있는 위치를 차지’하지 않고서는 아무리 노력해도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바로 이 두 가지가 포지셔닝이다. 사실 5 Force 분석은 (오로지)비즈니스의 대상이 ‘이익을 낼 수 있는 시장’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한 것이었다. PLC 전략처럼 시장의 미래나 고객의 변화를 가르쳐 주지도, 경험 곡선처럼 경쟁자의 비용을 추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도 않는다. 그러나 수많은 전략 관계자에게 5 Force 분석은 복음이었다. 앤드루스는 SWOT 분석을 널리 퍼트렸지만, 외부 환경의 ‘기회’와 ‘위협’을 어떻게 찾아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설명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포터가 50항목이나 되는 분석 목록(조합하면 더 많아진다)을 제시한 것이다. 모두가 이 5 Force 분석을 두 팔 벌려 환영했고, 마치 외부 환경을 분석하기 위한 만능 도구인 양 사용하기 시작했다.
- 제3장 포지셔닝파의 대발전(1960~80년대) 중에서

역시 ‘혁신적인 리더’가 필요하다!
이 책에서 크리스텐슨 등은 조직이 아니라 리더십에서 답을 찾았다. 파괴적인 이노베이션을 직접 일으키기 위한 리더십을 모색한 것이다. 먼저 저명한 이노베이터 100명을 인터뷰·조사하고, 여기에서 발견한 공통된 생각·행동 패턴을 바탕으로 세계75개국 이상의 500명이 넘는 이노베이터를 조사했다.
그러자 학회의 기존 상식을 깨는 결과가 나왔다. 이노베이터에게는 명확한 특징이 있었던 것이다.

·다섯 가지 기본적인 발견력(① 관련짓는 힘, ② 질문하는 힘, ③ 관찰력, ④ 네트워크력, ⑤ 실험하는 힘)이 뛰어나며 여기에 다른 사람들보다 많은 시간을 들인다
·① 관련짓는 힘은 인지적 기술이지만 ②~⑤는 행동이다. 행동을 바꾸면 창조성을 높일 수 있다
- 제6장 21세기의 경영 환경과 전략론(2000년대~) 중에서

연간 7,000회의 시행착오가 구글을 개선한다
A/B 테스트는 A와 B라는 방식을 모두 시험해 보고 좋은 결과가 나온 쪽을 채용하는 방법이다. 원래는 다이렉트메일에 사용하던 수법으로, ‘어느 전단지의 응답률이 높은가?’ 등을 이 방법으로 결정했다.
인터넷상에서는 이 방법을 더 저렴한 비용으로 손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사진이나 설명문 등을 복수 패턴(새로운 것을 하나라도 넣는다) 준비하고 그 패턴으로 교체한 웹사이트들을 실제로 함께 공개한다. 그리고 사이트를 찾아온 사람 중에 몇 퍼센트만을 (본인은 모르게)새로운 패턴으로 유도해 실제 클릭수나 전환율 등을 바탕으로 어떤 패턴이 우수한지 판단한다.
2011년에 구글은 이런 A/B 테스트를 약 7,000회 실시했다고 한다.
- 제7장 최후의 해답 ‘적응 전략’(2010년대~) 중에서

출판사 서평

혁신의 경영전략사 100년! 이 책 한 권으로 마스터할 수 있다!
20세기 초 매니지먼트의 원류부터, 1960년대 시작되어 1980년대까지 압도적인 우세를 보인 포지셔닝파와 그 이후 우세를 나타낸 케이퍼빌러티파, 21세기 이노베이션의 시대에 등장한 적응 전략까지! 최근 100년 동안 비즈니스사(史)를 바꿔 온 세계 최고 기업들과 경영구루 50인의 경영 논쟁사를 이 한 권에 담았다.
깊이 있는 아이디어를 체계적이면서 쉽게 정리하기 위해 다양한 시각자료 등을 활용해 이해를 돕고 있으며, 특히 대가들의 가상 대화인 ‘거인들의 오후’ 시리즈는 경영전략에 대해 잘 모르는 독자들까지도 끌어들이기에 매우 흥미로운 혁신적 포맷이다. 다른 어떤 전략도서에서도 경영구루와 그들의 전략을 이렇게 쉽고 스토리 있게 담아 내지는 못했다.
이 책은 학술이나 컨설팅, 기업 중 어느 한쪽으로도 치우쳐 있지 않다. 100년간의 경영전략사의 흐름을 정리한 교과서이기도 하고, 백과사전이기도 하며, 스토리가 있는 이야기책이기도 하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은 두 가지라고 말한다. 첫째는 ‘당시의 사회와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해결책으로서의 경영 전략론’이고, 두 번째는 ‘현대의 이노베이션론의 구조’이다. 전자는 지금까지 경영학을 공부해 온 전공자는 물론 CEO나 관리자들을 포함한 리더들에게 최고의 복습이 될 것이며, 후자는 앞으로 비즈니스의 세계에 뛰어들고자 하는 예비 비즈니스맨들이나 리더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50인 경영구루의 100년 논쟁을 통해 미래를 통찰하라!
프레더릭 테일러, 마이클 포터, 피터 드러커, 필립 코틀러, 에릭 슈미트…
왜 그들의 아이디어는 여전히 위력을 발휘하고 있는가?
불확실과 혼란의 시대, 전략은 가장 각광받는 분야가 되었다. 세계가 급팽창한 지난 100년간에도 수많은 기업들과 경영구루들은 ‘불확실한 미래’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의 전략을 수립해 왔다. 시대는 여전히 불확실하다. 따라서 불확실한 미래에 대응했던 그들의 아이디어는 여전히 우리에게 유효하다.
구시대적인 듯한 테일러의 ‘삽질 연구’는 현대의 수많은 생산 공정에서 더 과학적이고 생산적인 관리를 위한 전략으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드러커는 기업 경영을 ‘기계적인 내부 관리’뿐만 아니라 ‘고객의 창조, 인간적 기관, 사회적 기관’의 크게 세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세 가지는 모두 현대에도 통용되는 콘셉트로, 60년 전인 제2차 세계 대전 직후에 나온 주장이라고는 도저히 믿을 수 없다. ‘고객의 창조’는 마케팅의 근본인 동시에 이노베이션을 권고하는 것이며, ‘사회적 기관’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로서 바로 오늘날의 주제이기도 하다. 그가 남긴 말 중 “마케팅의 목적은 판매를 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것이다.”라는 말은 마케팅이라는 활동에 대한 가장 훌륭한 정의로서 지금도 끊임없이 인용되는 말이다.
세계 최고 경영구루 50인의 100년 논쟁, 경영 전략을 둘러싼 거인들의 이 ‘모험 활극’으로 불확실한 미래를 통찰해 보기를 바란다.

기본정보

상품정보
ISBN 9788964654460
발행(출시)일자 2013년 11월 11일
쪽수 464쪽
크기
160 * 233 * 30 mm / 970 g
총권수 1권
원서명/저자명 ???略全史 : 50 giants of strategy/三谷宏治

Klover

Klover 리뷰 안내
교보를 애용해 주시는 고객님들이 남겨주신 평점과 감상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교보문고의 리뷰 서비스입니다.
1.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평점과 10자 이상의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을 적립해 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리뷰 종류별로 구매한 아이디당 한 상품에 최초 1회 작성 건들에 대해서만 제공됩니다.
판매가 1,000원 미만 도서의 경우 리워드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한달 후 리뷰
구매 후 30일~ 120일 이내에 작성된 두 번째 구매리뷰에 대해 한 달 후 리뷰로 인지하고 e교환권 100원을 추가 제공합니다.

* 강연, 공연, 여행, 동영상, 사은품, 기프트카드 상품은 지급 제외
2.운영 원칙 안내
Klover 리뷰를 통한 리뷰를 작성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유로운 의사 표현의 공간인 만큼 타인에 대한 배려를 부탁합니다.
일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끼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에 해당하는 Klover 리뷰는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도서나 타인에 대해 근거 없이 비방을 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리뷰
  • 도서와 무관한 내용의 리뷰
  • 인신공격이나 욕설, 비속어, 혐오발언이 개재된 리뷰
  • 의성어나 의태어 등 내용의 의미가 없는 리뷰

리뷰는 1인이 중복으로 작성하실 수는 있지만, 평점계산은 가장 최근에 남긴 1건의 리뷰만 반영됩니다.
3.신고하기
다른 고객이 작성리뷰에 대해 불쾌함을 느끼는 경우 신고를 할 수 있으며, 신고 자가 일정수준 이상 누적되면 작성하신 리뷰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200원 적립

문장수집

문장수집 안내
문장수집은 고객님들이 직접 선정한 책의 좋은 문장을 보여주는 교보문고의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마음을 두드린 문장들을 기록하고 좋은 글귀들은 "좋아요“ 하여 모아보세요. 도서 문장과 무관한 내용 등록 시 별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리워드 안내
구매 후 90일 이내에 문장수집 작성 시 e교환권 100원을 적립해드립니다.
e교환권은 적립 일로부터 18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리워드는 작성 후 다음 날 제공되며, 발송 전 작성 시 발송 완료 후 익일 제공됩니다.
리워드는 한 상품에 최초 1회만 제공됩니다.
주문취소/반품/절판/품절 시 리워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e교환권 100원 적립

이 책의 첫 기록을 남겨주세요

교환/반품/품절 안내

상품 설명에 반품/교환 관련한 안내가 있는 경우 그 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업체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TOP

저자 모두보기

저자(글)

번역

감수

매장별 재고 및 도서위치

할인쿠폰 다운로드

  • 쿠폰은 주문결제화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다운로드한 쿠폰은 마이 > 나의 통장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대해서는 정가의 10%까지 쿠폰 할인이 가능합니다.
  •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 상품에 10% 할인이 되었다면, 해당 상품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적립예정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 안내

    • 통합포인트는 교보문고(인터넷, 매장), 핫트랙스(인터넷, 매장), 모바일 교보문고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주문 시, 해당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 예정 포인트가 자동 합산되고 주문하신 상품이 발송완료 된 후에 자동으로 적립됩니다.
    • 단, 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 시 적립 예정 통합포인트가 변동될 수 있으며 주문취소나 반품시에는 적립된 통합포인트가 다시 차감됩니다.
  • 통합포인트 적립 안내

    • 통합포인트는 도서정가제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 추가적립 및 회원 혜택은 도서정가제 대상상품(국내도서, eBook등)으로만 주문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기본적립) 상품별 적립금액

    • 온라인교보문고에서 상품 구매시 상품의 적립률에 따라 적립됩니다.
    • 단 도서정가제 적용 대상인 국내도서,eBook은 15%내에서 할인율을 제외한 금액내로 적립됩니다.
  • 추가적립)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추가적립

    • 5만원 이상 구매시 통합포인트 2천원 적립됩니다.
    • 도서정가제 예외상품(외서,음반,DVD,잡지(일부),기프트) 2천원 이상 포함시 적립 가능합니다.
    • 주문하신 상품이 전체 품절인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 회원혜택) 3만원이상 구매시 회원등급별 2~4% 추가적립

    • 회원등급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급의 경우 추가적립 됩니다.
    • 추가적립은 실결제액 기준(쿠폰 및 마일리지, 통합포인트, e교환권 사용액 제외) 3만원 이상일 경우 적립됩니다.
    • 주문 후 취소,반품분의 통합포인트는 단품별로 회수되며, 반품으로 인해 결제잔액이 3만원 미만으로 변경될 경우 추가 통합포인트는 전액 회수될 수 있습니다.

제휴 포인트 안내

제휴 포인트 사용

  • OK CASHBAG 10원 단위사용 (사용금액 제한없음)
  • GS&POINT 최대 10만 원 사용
더보기

구매방법 별 배송안내

지역별 도착 예정일

수도권 지역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평일 0시 ~ 12시

토요일 0시 ~ 11시
당일배송 오늘

당일배송 오늘
평일 12시 ~ 22시

평일 12시 ~ 24시

토요일 11시 ~ 21시
새벽배송 내일 07시 이전

내일

일요배송 일요일

수도권 외 (천안, 대전, 울산, 부산, 대구, 창원)

배송 일정 안내 테이블로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결제 완료 시간 컬럼의 하위로 월~토 0시 ~ 11시 30분 을(를) 나타낸 표입니다.
결제 완료 시간 도착예정일
월~토 0시 ~ 11시 30분
당일배송 오늘

배송 유의사항

  • 새벽배송과 일요배송은 수도권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수도권 외 지역에서 선물포장하기 또는 사은품을 포함하여 주문할 경우 당일배송 불가합니다.
  • 무통장입금 주문 후 당일 배송 가능 시간 이후 입금된 경우 당일 배송 불가합니다.
  • 새벽배송의 경우 공동 현관 출입 번호가 누락 되었거나 틀릴 경우 요청하신 방법으로 출입이 어려워, 부득이하게 공동 현관 또는 경비실 앞에 배송 될 수 있습니다.
  • 학교, 관공서, 회사 등 출입 제한 시간이 있는 곳은 당일배송, 새벽배송, 일요배송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공휴일과 겹친 토요일, 일요일은 일요일 배송에서 제외됩니다. 일요배송은 한정 수량에 한해 제공됩니다. 수량 초과 시 일반배송으로 발송되니 주문 시 도착 예정일을 확인해 주세요.
  • 주문 후 배송지 변경 시 변경된 배송지에 따라 익일 배송될 수 있습니다.
  • 수도권 외 지역의 경우 효율적인 배송을 위해 각 지역 매장에서 택배를 발송하므로, 주문 시의 부록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각 지역 매장에서 재고 부족 시 재고 확보를 위해 당일 배송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상악화로 인한 도로 사정으로 일부 지역의 배송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출고 예정일이 5일 이상인 상품의 경우(결제일로부터 7일 동안 미입고), 출판사 / 유통사 사정으로 품/절판 되어 구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MS, 메일로 알려드립니다.
  • 분철상품 주문 시 분철 작업으로 인해 기존 도착 예정일에 2일 정도 추가되며, 당일 배송, 해외 배송이 불가합니다.
  • 해외주문도서는 해외 거래처 사정에 의해 품절/지연될 수 있습니다.
  • 스페셜오더 도서나 일서 해외 주문 도서와 함께 주문 시 배송일이 이에 맞추어 지연되오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1. 1
    주문하기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으로 주문해주세요.
  2. 2
    매장 방문하기
    도서가 준비되면 휴대폰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매장에 방문해주세요.
  3. 3
    상품 받기
    바로드림존에서 바코드를 제시하고 상품을 받아보세요.

이용 안내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시 도서 5권 이하의 경우에만 주문 가능합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 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픽업박스 보관함 부족 또는 픽업박스에 보관이 불가한 사이즈일 경우 바로드림존에 보관합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의 경우 보관완료 알림 이후 3일이 경과 되면 자동으로 주문이 취소 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 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 선물 받는 분의 휴대폰번호만 입력하신 후 결제하시면 받는 분 휴대폰으로 선물번호가 전달됩니다.
  • 문자를 받은 분께서는 마이 > 주문관리 > 모바일 선물내역 화면에서 선물번호와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시면 선물주문이 완료되어 상품준비 및 배송이 진행됩니다.
  • 선물하기 결제하신 후 14일까지 받는 분이 선물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실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 또한 배송 전 상품이 품절 / 절판 될 경우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안내

  1. STEP 01
    매장 선택 후 바로드림 주문
  2. STEP 02
    준비완료 알림 시 매장 방문하기
  3. STEP 03
    바로드림존에서 주문상품 받기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1. STEP 01
    픽업박스에서 찾기 주문
  2. STEP 02
    도서준비완료 후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
  3. STEP 03
    매장 방문하여 픽업박스에서 인증번호 입력 후 도서 픽업
  • 바로드림은 전국 교보문고 매장 및 교내서점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 잡지 및 일부 도서는 바로드림 이용이 불가합니다.
  • 각 매장 운영시간에 따라 바로드림 이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령 안내

  • 안내되는 재고수량은 서비스 운영 목적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므로 해당 매장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드림 주문 후 재고가 실시간 변동되어, 수령 예상시간에 수령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취소/교환/반품 안내

  • 주문 후 7일간 찾아가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됩니다.
  • 취소된 금액은 결제수단의 승인취소 및 예치금으로 전환됩니다.
  • 교환/반품은 수령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사은품 관련 안내

  • 바로드림 서비스는 일부 1+1 도서, 경품, 사은품 등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음반/DVD 바로드림시 유의사항

  • 음반/DVD 상품은 바로드림 주문 후 수령점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문 전 수령점을 꼭 확인해주세요.
  • 사은품(포스터,엽서 등)은 증정되지 않습니다.
  • 커버이미지 랜덤발매 음반은 버전 선택이 불가합니다.
  • 광화문점,강남점,대구점,영등포점,잠실점은 [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로 주문시 음반코너에서 수령확인이 가능합니다.

도서 소득공제 안내

  • 도서 소득공제란?

    • 2018년 7월 1일 부터 근로소득자가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구입 및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사용한 금액이 추가 공제됩니다. (추가 공제한도 100만원까지 인정)
      • 총 급여 7,000만 원 이하 근로소득자 중 신용카드, 직불카드 등 사용액이 총급여의 25%가 넘는 사람에게 적용
      • 현재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의 소득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고 신용카드사용액의 공제율은 15%이지만, 도서·공연 사용분은 추가로 100만 원의 소득 공제한도가 인정되고 공제율은 30%로 적용
      • 시행시기 이후 도서·공연 사용액에 대해서는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 정산”시기(19.1.15~)에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제공
  • 도서 소득공제 대상

    • 도서(내서,외서,해외주문도서), eBook(구매)
    • 도서 소득공제 대상 상품에 수반되는 국내 배송비 (해외 배송비 제외)
      • 제외상품 : 잡지 등 정기 간행물, 음반, DVD, 기프트, eBook(대여,학술논문), 사은품, 선물포장, 책 그리고 꽃
      • 상품정보의 “소득공제” 표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도서 소득공제 가능 결제수단

    • 카드결제 : 신용카드(개인카드에 한함)
    • 현금결제 : 예치금, 교보e캐시(충전에한함), 해피머니상품권, 컬쳐캐쉬, 기프트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온라인입금
    • 간편결제 : 교보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PAYCO, 토스, CHAI
      • 현금결제는 현금영수증을 개인소득공제용으로 신청 시에만 도서 소득공제 됩니다.
      • 교보e캐시 도서 소득공제 금액은 교보eBook > e캐시 > 충전/사용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SKpay, 휴대폰 결제, 교보캐시는 도서 소득공제 불가
  • 부분 취소 안내

    • 대상상품+제외상품을 주문하여 신용카드 "2회 결제하기"를 선택 한 경우, 부분취소/반품 시 예치금으로 환원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예치금으로 환원 된 경우 승인취소 되지 않습니다.

  • 도서 소득공제 불가 안내

    • 법인카드로 결제 한 경우
    • 현금영수증을 사업자증빙용으로 신청 한 경우
    • 분철신청시 발생되는 분철비용

알림 신청

아래의 알림 신청 시 원하시는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알림신청 취소는 마이룸 > 알림신청내역에서 가능합니다.

경영전략 논쟁사
100년의 혁신을 이끈 세계 최고 경영구루 50인의 경영전략
| 양장본 Hardcover
신고

신고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신고 내용은 이용약관 및 정책에 의해 처리됩니다.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판형알림

  • A3 [297×420mm]
  • A4 [210×297mm]
  • A5 [148×210mm]
  • A6 [105×148mm]
  • B4 [257×364mm]
  • B5 [182×257mm]
  • B6 [128×182mm]
  • 8C [8절]
  • 기타 [가로×세로]
EBS X 교보문고 고객님을 위한 5,000원 열공 혜택!
자세히 보기

해외주문양서 배송지연 안내

현재 미국 현지 눈폭풍으로 인해
해외 거래처 출고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해외주문양서 주문 시
예상 출고일보다 배송기간이 더 소요될 수 있으니
고객님의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