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제90차 세계동물보건기구(WOAH) 정기총회 참석 결과

btn_textview.gif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와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 5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90차 세계동물보건기구(WOAH, World Organization for Animal Health)’ 연례 정기총회에 참석하였다.

 

  번 총회에서 회원국들은 조류인플루엔자(AI) 관련 포럼을 개최하여 전 세계적으로 대() 유행한 조류인플루엔자(AI)의 효과적인 방역 방안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하였고, 소해면상뇌증(BSE), 아프리카마역, 가성우역 등에 대한 우리나라의 청정국 지위를 다시 인정하였다. 또한, 육상동물위생규약 및 수생동물위생규약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소해면상뇌증(BSE) 규약 개정안이 채택되었다.

 

  * 자세한 세계동물보건기구 총회 결과는 붙임 참조

 

  농식품부 이동식 방역정책과장은 이번 세계동물보건기구 총회에서 집중 논의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예찰, 모니터링, 예방접종(백신), 국제협력 등에 다양한 방역 방안에 대한 논의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조류인플루엔자 방역 강화 방안을 마련하여 적용해 나가겠다.”라고 설명하면서 이번 총회에서 소해면상뇌증(BSE) 규약 개정안이 채택되었으므로 개정된 소해면상뇌증(BSE) 예찰방식 등에 따라 소해면상뇌증(BSE) 청정국 지위를 계속 유지해 나가고 앞으로도 국제적 동물위생과 복지에 관한 논의에 적극 참여하고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PET 비접착 정전기 방지 봉투 6cmX10cm 300매
칠성상회
컨셉토 잔디 쿠션매트 캡티바 1열2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