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새만금개발청]새만금에 국내 대기업 최초로 2조 원 투자 본격화

btn_textview.gif

새만금에 국내 대기업 최초로 2조 원 투자 본격화   
 -「산업투자형 발전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SK컨소시엄 선정 
   - 새만금개발청, SK컨소시엄과 유니콘기업 육성 협력키로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창업클러스터 구축 및 데이터센터 유치? “산업투자형 발전사업” 사업자 공모 결과, 우선협상대상자로 약 2조 원 규모의 투자를 제안한 SK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ㅇ 새만금청은 사업제안서의 현실성, 구체성, 새만금 내부개발 촉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K컨소시엄을 선정했으며, 앞으로 협상을 거쳐 오는 11월경 사업협약 및 사업자지정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 “산업투자형 발전사업”은 첨단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창업 클러스터와 글로벌 정보통신(IT) 기업을 겨냥한 데이터센터 등 총 6천억 원 이상의 투자사업에 대해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200MW(메가와트)를 투자혜택(인센티브)으로 부여하는 사업모델이다.
 ㅇ 이 사업은 새만금의 광활한 용지와 일조 여건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태양광 발전사업을 마중물로 첨단산업 기업을 유치하고 새만금 개발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다.


□ SK컨소시엄은 이번 공모에서 약 2조 원 규모의 직접투자 및 투자유치 계획을 제안했으며, 주요 사업내용은 다음과 같다.
□ 먼저, 창업클러스터 구축이다. 산단 2공구에 공동체(커뮤니티) 역할을 하는 복합도서관을 기반으로 융합형 생산공간 및 지원공간 등을 구성해 총 3만 3천㎡의 창업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사업기간(20년)에 누적 300여 개 기업을 유치 및 육성할 계획이다.
 
 ㅇ 창업 및 유치 기업에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라이즈 군산 등 창업클러스터 운영 경험을 활용해 기업의 목표와 현황, 성장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을 추진한다.
□ 다음은 데이터센터 투자유치이다. 새만금의 풍부한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RE100* 활용) 산단 5공구에 세계 최고 수준의 3高(고확장성, 고성능, 고안정성) 시스템을 갖춘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29년까지 구축하고 관련 투자를 유치해 아시아 데이터센터 허브로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목표로 애플, 구글 등 글로벌 기업이 참여하는 캠페인
 ㅇ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에 최적화된 전력 기반시설을 설치하고 데이터센터 4개 동을 `24년까지 1단계로 완공하며, 2단계로 `29년까지 16개 동으로 확장 조성할 계획이다.
 ㅇ 더불어, 그동안 새만금에 첨단기업 유치의 장애요소로 지적되어 온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시설 부족문제의 개선을 위해 해저케이블 및 광통신망 구축도 추진된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5611N VHB 아크릴 폼 양면테이프 48mm x 11M
바이플러스
자동차 주차번호판 전화번호판
칠성상회
야야 지오스 K400 폴딩 킥스쿠터 블랙
칠성상회
펜탈 아인 하이폴리머 ZEH-99 특대형 점보 지우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