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한-아프가니스탄 외교장관 통화 결과

btn_textview.gif

□ 강경화 외교장관은 모하메드 하니프 아트마(Mohammad Haneef Atmar)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1.25(월) 오후 동인과 첫 전화통화를 갖고, △ 아프가니스탄 평화 프로세스, △ 양자 협력, △ 국제무대 협력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 강 장관은 현재 카타르 도하에서 진행 중인 아프간 정부와 탈레반 간 평화협상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아프가니스탄의 항구적 평화가 정착되고, 이와 함께 여성 인권 등 논의도 진전되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하였다.


   ㅇ 아트마 장관은 그간 아프간 평화 및 번영을 위한 우리 정부의 지원에 사의를 표하고, 아프간 내에서 민주주의와 법치, 인권 등 보편적 가치가 달성될 수 있도록 국제사회가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 양 장관은 국제정세가 중요한 전환기에 있는 현 시점에서 양국이 정치·경제·개발·문화 등 제반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는데 뜻을 함께 하고, 고위급 협의를 통해 필요한 논의를 해 나가기로 하였다.

□ 아울러, 강 장관은 금년 12월 우리 정부가 개최 예정인 평화유지장관회의에 아프간 고위인사 참여를 희망하는 한편, 우리 정부가 입후보한 2024~25년 임기 안보리 비상임이사국 선거에서 우리측에 대한 지지를 요청하였다.




붙임 : 모하메드 하니프 아트마 인적사항.  끝.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고무줄 넓은생 노랑 1000 0159 7x1 500 1개입
칠성상회
당기는 1초 완성 리본장식 9cm 포장재료
칠성상회
앱코 COX CH60 사운드플러스 (화이트)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