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외교부]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교섭 점검회의 개최

btn_textview.gif

□ 외교부는 9.26(오후 박진 장관 주재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교섭 점검회의를 개최하여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교섭현황을 점검하고 외교부와 유치교섭활동 참여 기관 간 유기적 협업방안 및 향후 교섭 계획을 논의하였다.

  ㅇ 이번 회의에는 외교부내 각 지역국개발협력국공공문화외교국 등 관련 모든 실국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대통령 미래정책비서관산업통상자원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단부산광역시대한상공회의소 등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관련된 기관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박 장관은 외교부는 내부 TF와 유치교섭 상황실을 개소하는 등 조직을 정비한 바 있고, 8월 말부터는 4차례의 공관장회의*를 통해 재외공관 상황을 점검하는 등 외교활동의 최우선순위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활동을 두고 있다고 하였다.

 

     * 박 장관미주(8.25.), 아중동(8.31.), 유럽(9.7.), 아주(9.14.) 지역 회의 주재

  ㅇ 박 장관은 부산세계박람회는 우리나라 첨단산업의 영향력과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이자 우리 외교의 대외 지평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강조하면서객관적 인식에 기초한 홍보 노력과 대상국별 설득전략을 수립하는 등 모든 기관이 함께 발맞춰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박 장관은 많은 국가들이 아직 지지국을 결정하지 않았고 최종 투표까지 시간이 충분히 있는 만큼외교부와 관련 기관들이 국별 맞춤형 전략을 수립해서 나간다면 지지세는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ㅇ 특히외교부 구성원 한명 한명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세원이라는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당부하면서관련기관 모두가 원팀으로 함께 노력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반드시 이루어내자고 하였다.

 

 한편유치지원단은 유치교섭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외교부 각 지역국은 지역별 특이동향 및 맞춤형 전략을부산광역시는 현장실사 준비 동향 및 홍보 계획을대한상공회의소는 기업의 유치활동 현황 및 외교부와 기업 간 협업 강화방안을 설명하였다.

 

 그간 외교부는 G20 외교장관회의, UN 총회를 비롯라오스 및 몽골과의 양자회담 등 각종 양·다자 계기에 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고 유치교섭활동을 전개한 바 있으며앞으로도 관련 기관들과 긴밀히 협업하여 총력외교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붙임 회의 사진.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닥 라인테이프 안전테이프 50mm x 30M 컬러테이프
칠성상회
시스맥스 N 투명 클립보드 펜 꽂이 서류 판 메모 홀더
칠성상회
전동드릴사용 차량용 광택패드 컴파운드 흠집제거
칠성상회
챔피언 코코큐브 2X2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