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된 ‘K-푸드인 방콕 2020’ 성황리에 끝나

- 코로나로 한국 기업 참가 못해도 사전 샘플 전송 통해 쇼케이스 및 시식회 준비 -

- 한국 드라마로 인해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 -

 

 

 

KOTRA 방콕 무역관은 2020 8 26일 수요일 태국 방콕 시내 칼튼 호텔에서 태국 시장 내 K-푸드 수출확대를 위해 ‘K-푸드인 방콕 2020’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 우수식품기업 20개사는 KOTRA의 지원으로 태국으로 사전에 제품 샘플을 발송, 행사장에 참가한 바이어들이 제품 쇼케이스를 구경하고 시식도 하며, 상담은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뜨거운 K-Food의 열풍을 바이어를 통해 직접 실감할 수 있었다.

 

행사 개요

 

KOTRA 방콕 무역관은 2020년 8월 26일 수요일 태국 방콕 시내 칼튼 호텔에서 태국 시장 내 K-푸드 수출확대를 위해 ‘K-푸드인 방콕 2020’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우수식품기업들의 태국 식품시장 진출 지원’이라는 목적과 더불어 코로나19확산 이후 생활패턴이 변하면서 한국 식품류의 수요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서울국제식품전과 같은 대규모 식품전의 행사 개최가 불투명해짐에 따른 대체 사업 추진에도 의의가 있다.

 

‘K-푸드인 방콕 2020’ 행사에 참가한 한국 기업 20개사는 떡볶이, 인스턴트 죽 등 간편조리식품부터 소스류, 스낵, 신선과일, 수제맥주, 단백질 쉐이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품을 선보였다. 태국 측에서는 태국 세븐일레븐 운영사(CP ALL PCL)와 창고형 대형 유통기업이 싸얌 마크로(Siam Makro PCL)을 비롯한 42개사 참가했다.

 

‘K-푸드인 방콕 2020’ 행사 개요

행사명

K-푸드인 방콕 2020(K-Food in Bangkok, 2020)

주관

KOTRA

행사일시

2020년 8월 26일(수요일)  

장소

태국 방콕 칼튼 호텔 방콕 수쿰빗 그랜드 볼룸

행사내용

태국 바이어와 한국 기업 간 화상상담, 제품 시식, 제품 전시(쇼케이스)

참가자

한국 기업 20개사(㈜원일식품, ㈜움트리, ㈜아이케이푸드, 카브루, ㈜케이이너뷰티 등),

태국 바이어 42개 사

상담 건수

총 167건

 

현장 이모저모

 

행사장은 참가 기업 20개의 테이블이 ’ㄷ’자 형태로 배치되고 중앙에는 제품 샘플이 전시됐다. 뿐만 아니라 행사장 앞 쪽에는 스크린을 설치해 스크린을 통해 한국 식품 및 참가기업 제품을 홍보하는 한편 참가 기업들의 제품 샘플을 시식할 수 있는 시식코너가 배치됐다.

 

행사장 배치도

20200826_100742

자료: KOTRA 방콕 무역관

 

한국 기업들이 코로나19로 태국으로 직접 건너오지 못하는 상황인 만큼 kOTRA는 상온보관인 가능한 제품들의 경우 사전 통관지원을 통해 한국에서 샘플을 일괄적으로 취합해 배송 받은 후 행사장에 전시했다. 전시된 샘플 제품들 중에서는 태국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양배추즙, 밀웜을 사용한 단백질 쉐이크 등도 있었으며 수제 맥주, 머스크 포도와 같은 신선과일 등도 눈길을 끌었다.

 

행사 참가 제품 쇼케이스

0 Comments

야토 휴대용 충전식 세차기 12VYT-81WCARFS 셀프 고압
칠성운영자
스크랩북 다이어리 기록 노트 레시피북 수첩 메모
칠성운영자
원목 인장함 대 0722FBY
칠성운영자
샤인빈 포켓몬스터 피규어 장난감 수댕이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