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과테말라 남성 미용시장의 가능성, 바버샵

- 고급화 전략과 프랜차이즈로 확장하고 있는 바버샵 –

- 남성을 위한 미용 제품도 함께 판매 –

 

 

 

한국과 달리 과테말라 남성들은 헤어샵에서 이발을 하지 않으며 남성 전용 이발소에서 머리카락을 자르고 수염을 다듬는 등 미용 시장의 성별은 철저하게 구별되어 있다. 커팅에만 국한되어 있던 남성 미용이 염색, 얼굴 마사지, 수염 관리 등으로 다변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바버샵들은 과테말라 주요 쇼핑몰들에 계속 입점하고 있어 향후 남성들의 미용 시장이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이발소에서 바버샵으로

 

이발소는 이전 남성들이 머리를 깎고 수염을 다듬는 개념을 넘어서 자신을 가꾸기 위한 공간으로 변신하고 있다. 이발사들은 전문적인 솜씨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머리스타일을 만들어내고, 수염을 다듬어준다. 음악과 테마가 있으며, 바버샵에 따라 맥주와 포켓볼 게임을 제공한다. 인테리어는 현대적 감각으로 세련되게 탈바꿈했다. 이발소들은 변신하고 있으며 고급화 전략을 사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다. 헤어커트 $12, 수염케어 $12, 염색 $12, 두피와 어깨 마사지 $2.6의 서비스 이용료를 받고 있다.


과테말라 바버샵 Baron's 

external_image
자료: 무역관 직접 촬영

 

브랜딩, 고급화 전략


Mr Barber Shop은 기존 과테말라 지역의 프랜차이즈를 넘어 중미까지 확장시키려 준비하고 있으며 Baron’s는 기존 여성 뷰티 케어샵이 프랜차이즈로  입점한 과테말라 주요 쇼핑몰인 오클랜드, 미라플로레스, 프라데라 컨셉션, 폰타베야, 까얄라 외 다수의 쇼핑몰에 입점했다. 쇼핑몰 입점을 통해 고급화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바버샵들은 정기적인 이용 고객이 많은편인데, 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을 관리 하고 있다.


과테말라 바버샵 인스타그램 페이지

external_image

자료 : 무역관 직접 캡쳐

 

남성 뷰티케어제품 판매


바버샵은 남성들을 위한 미용제품을 온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쉐이빙크림, 쉐이빙폼, 쉐이빙 악세서리, 헤어왁스제품, 탈모 샴푸와 컨디셔너를 판매하고 있다. 쉐이빙 크림과 쉐이빙 폼은 $14에서 $26이며, 쉐이빙 악세서리는 $20에서 $47사이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탈모 샴푸와 컨디셔너는 1리터 기준 각$59이며 제품에 따라 온라인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제품의 가격은 과테말라 물가에 비해 높은 편이다. 오클랜드몰에 입점한 Baron’s 헤어디자이너 다니엘은 과테말라 남성의 경우 탈모 제품에 관심이 많으며 좋은 기능을 가진 제품은 좋은 가격을 지불할 가치가 있다고 언급했다.

 

 과테말라 남성용품 온.오프라인 판매점   

external_image
자료 : 무역관 직접 조사

 

시사점


바버샵을 통해 남성 미용 시장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기존 동네 이발소를 넘어 프랜차이즈화되고  있는 바버샵은 제품 판매 까지 가능해 향후 남성 미용시장의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남성 미용 제품을 취급하는 우리 기업이라면 바버샵을 통해 중미 진출을 계획해 볼만 하다.


자료 : 과테말라 무역관 직접 촬영 및 조사

0 Comments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
크라프트 서류정리 서랍장(3단)
칠성상회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