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Book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성공하는 마케팅의 비밀 히트상품을 맨 처음 사는 사람들

모리 유키오 지음, 고정아 옮김, 마젤란

이노베이터, 얼리어답터, 팔로우로 제품 주기를 정의하여 히트상품을 가장 먼저 사는 이노베이터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했다. 이노베이터가 제품을 가장 먼저 쓴 후 이를 전파하면 얼리어답터가 이어받아 팔로우들에게 뿌린다.

저자는 이노베이터를 잡으면 마케팅을 성공할 수 있다고 보았고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노베이터를 잡기 위해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팔로우가 많은 상품은 이미 이노베이터와 얼리어답터가 빠져 나간 제품이며 제품 주기에서 끝난 상태라고 보았다. 

저자의 주장이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듯 한데, 이노베이터를 잡는 부분은 그리 쉽지가 않다. 마케팅 하는 사람치고 유행을 선도하는 계층을 찾으려고 혈안이 안된 사람이 없지 않은가. 혹시 저자가 그 비법을 제시하지 않은 건 자기네한테 컨설팅을 의뢰하라는 뜻인가? 그럴 수도 있겠네. 

Comments

엔텔 알로에 마스크팩 1p 수분팩 시트팩 피부진정
키높이신발 슬립온 국산신발 베이직 심플 발편한신발
왕리본핀 블랙 20cm
부드러운 할머니 빅사이즈 속바지
팔걸이마우스패드 - 대의자 책상 팔받침대
MIPRO호환 강의용 공연용 무선 헤드마이크 숲 학원
ML-1865WK 삼성 슈퍼재생토너 흑백
아피스사생활보호강화유리 갤럭시퀀텀3 SM-M536S
3T점착데코타일 유광 대리석 마블그레이 WBTI6-06
멀티트롤리5단 이동식선반 세탁실수납장 바퀴달린틈새
소형 수납함 4x5/플라스틱 투명 조립식수납장 서랍장
(나룸) JSC-003 복을부르는풍수_액자 벽시계(무소음)
코카콜라 제로 업소용 1.25L 12PET
계양 강력 곰팡이제거제 제로골드 500ml 욕실 창틀
네슬레 퓨어라이프 생수 500mlx20PET
(순창가)명품 다시마된장 1.5kg (반품불가)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차량용 송풍구 컵홀더 거치대 자동차용품점
칠성상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