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iN] 혜민스님 왜? 크로커다일남자훈련소 "XX땡중"

입력
기사원문
이호영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 크로커다일이 혜민스님을 공개적으로 비난했다.



지난 10일 '크로커다일 남자훈련소' 채널에는 혜민스님 관련 영상 하나가 게재됐다. 썸네일과 제목에는 혜민스님의 사진과 함께 '돈과 명예에 미친 땡중 혜민, 그 추악한 민낯'이라는 자극적인 문구가 적혀있다.

크로커다일은 "최근 tvN '온앤오프'라는 프로그램에서 초고가의 대저택에 사는 연예인 한 명이 나와서 논란이 됐다"며 "서울 시내 남산이 보이는 2층 단독 주택에서 유유자적하는 모습이라던지, 아침부터 유튜브 수익 활동에 몰두하는 모습들이 의문을 자아내고 있다. 혜민의 이야기"라고 말했다.

이어 "돈 밝히는 중으로 유명하다. 가짜 중이 청년들에게 가르침을 내릴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혜민은 미국인이다. 본명은 라이언 봉석이다. 한국에서 태어났는데 미국 이민을 가면서 국적을 포기했다. 군대도 안 갔다. 미국에서 교수 생활을 하다가 가끔 한국에 들어와 승적받더니 아예 승려가 된 것"이라고 전했다.

또 "김제동 만나서 책을 쓰면서 방송에서 띄워준 것이다. 혜민은 취업, 학자금 대출, 아르바이트 등 고생을 경험해본 적 없다. 한 번도 안 지쳐봤다. 법륜이 본인보다 잘 나가는 게 유일한 괴로움인 사람"이라고 비난했다.

혜민스님이 설립한 마음치유학교 운영 방식도 꼬집었다. 그는 "마음치유학교 교장을 하고 있다. 이것도 웃긴다. 최면을 이용한 전생체험, 타로카드 등이 있다. 무슨 스님이 타로인가. 서양 점성술이다. 레이키는 일본 창시 기치료다. 이런 걸로 30만 원 수업료를 받는다"고 말했다.

불자이지만, 재력을 탐하는 것에 대해서도 코멘트했다. 크로커다일은 "코로나19 시국에 홍석천이 착한 임대료 운동을 하면서 다음 건물주로 혜민을 지목했다. 심지어 건물주인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위로를 명목으로 돈을 벌고, 유명세를 얻고, 책을 팔고, 유튜브 구독자를 얻는다. 자기개발서로 성공하는 사람은 작가뿐"이라고 지적했다.

iMBC 이호영 | 사진 tvN 제공

▶ 숨만 쉬어도 살 빠진다! 갈비뼈 호흡법 다이어트
▶ 연예계 HOT한 인물 + 발빠른 인터뷰

기자 프로필

오늘의 엔터 랭킹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