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주박물관, 4월 문화가 있는 날

[문화뉴스 이한영 기자] 국립전주박물관에서 4월 문화가 있는 날 비대면 행사로 ‘온라인 규방공예’를 진행한다. 초급 과정인 ‘모시향낭 만들기’와 심화 과정인 ‘조각 브로치 만들기’로 구성한 이번 온라인 강연은 오는 4월 28일 오전 10시 전주박물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동영상으로 게시한다.

동영상 관람은 전주박물관 홈페이지의 행사 카테고리인‘온라인 문화체험실’에서 가능하며, 유튜브의 경우 ‘국립전주박물관’을 검색하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영상 게시와 함께 초급 ‘모시향낭 만들기’는 오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국립전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40명을 예약 받아 체험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국립전주박물관
사진=국립전주박물관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온라인 체험 강연은 전통 바느질 기법인 감침질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는 규방 소품공예를 배운다.

초급 ‘모시향낭 만들기’는 여름원단인 모시에 감침질해 주머니를 만든 후 포푸리향을 채워 만들고, 심화 ‘조각 브로치 만들기’는 조각보 공예로서 조각된 천을 바느질로 엮어 만든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 문화 활동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기획된 온라인 비대면 문화행사로 초급 및 심화과정의 단계별 온라인 강연을 통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의 폭을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국립전주박물관
사진=국립전주박물관

 

--

집에서 즐기는 규방공예... '선착순 40명에 무료키트 증정'

- 국립전주박물관, 4월 문화가 있는 날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