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을 위한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 운영

btn_textview.gif

최근 소비 행태의 변화에 따라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는 온라인 시장*에 소상공인이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 중 하나로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가 마련된다.
?
* 온라인 매출 : (’15) 54.1조원 → (’18) 113.7조원 / 온라인쇼핑동향조사(통계청)
?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는 1인 크리에이터들이 전통시장, 지역축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이동형 스튜디오를 설치해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고, 이를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또한 행사 장소에 판매부스를 설치하여 오프라인 특판전도 함께 열린다.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중기부)는 ‘가치삽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어물 맥주축제(9.19~21)가 열리는 신중부시장에서 1인 미디어 오픈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올해는 총 2회(9월, 11월)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
* 가치(value)-같이(together), 사다(buy)-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전통시장에서 작지만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 구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자는 의미
?
스튜디오 운영에는 구독자 111만명의 ‘소프’를 비롯한 다수의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소상공인제품 홍보 영상을 ‘가치삽시다TV’ (중기부의 온라인 진출지원사업 유튜브 채널)와 크리에이터 본인의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
* 생방송시간(9.19~20) : 15:00~21:40, "소프“ 출연 (9.20) 17:00~21:00
?
또한, 홍보된 제품을 구매하려면 위메프의 특별 기획전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
* 위메프 웹페이지에서 “신중부시장”, “건맥축제”로 검색하면 특별기획전으로 연결
?
특별 기획전은 2주간(9.16~10.2) 운영되며 주요 입점 제품으로는 ‘페르바도 칼슘파우더 톡’(업체명 : 퍼플프로덕션), ‘친환경 자연분해 음식물 쓰레기 봉투’(업체명 : 톰스), ‘노트북 전자파 차단 패드’(업체명 : 나노웰) 등이 있다.
?
현장특판전은 신중부시장 2문에서 시작하는 아케이드 안에 특판전(50여개 제품)거리를 조성해 시장을 찾은 고객에게 직접 판매를 진행한다.
?
※ 온라인 기획전 및 현장 특판전 제품 리스트 붙임2 참고
?
온라인 기획전과 현장 특판전 참여 소상공인에게는 행사 이후에도 사후특별 판매전*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 일시 및 장소 : ‘19.10.24~26(3일간), 상암문화광장(상암 MBC 앞 광장)
?
한편, 박영선 장관은 20일 현장을 찾아 시장 상인과 오프라인 특판전에 참여한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1인 미디어 오픈스튜디오 방송에도 참여(9.20, 금 14:00)할 예정이다.
?
중기부 관계자는 “온라인시장 확대 등 경영환경 변화에 소상공인이 자생력을 강화하도록 온라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계획과 함께 “신중부시장에 방문하면 오픈 스튜디오의 경험과 먹을 거리, 이벤트*로 가득 찬 건어물 축제를 즐길 수 있으니 많이 찾아달다”고 말했다.
?
* 건맥축제 주요 이벤트 : ① 맥주부스, ② 보물찾기·건어물 코스프레 행사, ③ 건어물 퀴즈 맞추기, ④ 버스킹, 밴드, 팝페라 등 문화공연 등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