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산업통상자원부]유통산업 혁신, 학계·업계·정부가 함께 뜁니다

btn_textview.gif


유통산업 혁신, 학계·업계·정부가 함께 뜁니다

- 유통산업 혁신을 위한 산··학 간담회 열려

- ‘유통미래포럼발족(4월 말), 유통산업 발전 전략 수립 등 추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43() 930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업계 및 학계 전문가와 함께 유통산업 혁신 간담회를 개최하여 최근 급변하는 유통산업 현황을 진단하고 국내 유통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 대한상의 장근무 유통물류진흥원장, 한국유통학회 이동일 회장, 한국상품학회 서용구 부회장

간담회에 참석한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국내 유통산업환경이 온라인 유통 부문의 급성장,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의 국내 시장 진출 확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디지털 기술과의 융합 확산 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어 업계와 정부가 합심하여 유통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산업부는 업계·전문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유통산업의 혁신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학계·업계·정부가 함께하는 유통미래포럼(가칭)을 공식 발족(4월 말)하여 유통산업 혁신을 위해 각계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유통시장에 대응하여 산업부 내 별도 신설('24.3.20)한 온라인 유통전담팀을 중심으로 연구용역, 규제개선 과제 발굴 등을 통해 온라인 유통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자율로봇 등 첨단기술이 국내 유통산업 전반에 융합·확산될 수 있도록 기술개발, 창업촉진 등 유통산업의 혁신 및 발전 전략을 금년 중 수립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산업부 제경희 중견기업정책관은급변하는 글로벌 유통환경은 우리 유통산업의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으며, 이를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 유통산업의 혁신과 경쟁력 강화가 필요한 바 정부는 업계 및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정책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식당 카운터 노트 식당장부 65매
바이플러스
오공 목공용 풀 수성 205
칠성상회
전기충전 스마트키 타요 꼬마버스 친구들 세트
칠성상회
골프장갑 건조 보관 걸이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