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인사혁신처](인재정보담당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민간전문가 임용

btn_textview.gif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과장급) 직위에 자금운용?위험(risk)관리 분야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삼성증권의 오창수 이자율외환운영팀 이사(53세)를 정부헤드헌팅으로 발굴해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에 11월 1일자로 임명한다고 30일 밝혔다.
?
□ 정부헤드헌팅은 공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부처 요청에 따라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조사, 추천하는 맞춤형 인재 발굴 서비스로 2015년 7월 제도 도입 이후 현재까지 총 41명의 민간전문가가 임용됐다.
?
?○ 이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개방형 직위에 적합한 민간 우수인재를 인사혁신처가 직접 발굴하는 적극적 채용 지원 방식이다.
?
□ 우정사업본부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우체국 예금 사업 및 예금자금 운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측정하고 관리·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약 28년 간 금융시장에서 자금조달, 시장분석, 자산운용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현장 실무형 관리자로
?
?○ 은행,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에서 펀드 운용, 시장 모니터링, 내부통제, 이자율 외환 운용 업무를 수행했고, 이자율 및 외환 업무를 총괄하며 전략을 수립하고 위험요소를 관리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
?○ 금융시장의 오랜 실무 경험을 통해 자금관리 제반 역량을 축적하면서 적극적인 시장 대응으로 안정적 수익을 창출하고 운용자산을 확대하는 등의 성과를 창출해 왔다.
?
□ 인사혁신처는 우체국 예금 자산을 적정하고 건전하게 운용?관리하고 금융시장을 상시 모니터링하면서 급변하는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적임자로 오창수 과장을 발굴했다.
?
□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우체국 예금의 건전성을 점검하고 위험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네트워크와 시장 및 사업 조사?분석능력, 기획력을 발휘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 최관섭 인사혁신처 인재정보기획관은 “오창수 예금위험관리과장은 민간 금융 상품뿐만 아니라 국가 부채관리에 대한 풍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우체국 예금 사업의 안전성·수익성 및 투명성을 높여 나갈 수 있는 전문가”라며,
?
?○ “인사혁신처는 정부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낼 민간인재가 공직 진출을 통해 공익적 가치를 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헤드헌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bob 차량용 비상탈출용 다용도 미니 해머 망치 절단기
칠성상회
그랜드스타렉스 번호판가드 현대모비스 자동차 번호판
칠성상회
우신 박스테이프 백색 노랑 파랑 빨강 컬러50M 50개
칠성상회
생활굿 2024 캘린더 스탠딩 탁상달력 랜덤1개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