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농림축산식품부]최근 중국, 유럽 등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른 방역 전문가 협의회 개최

btn_textview.gif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최근 해외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급증 등 여건 변화에 따른 방역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2.4일 조류인플루엔자 전문가 협의회 개최하였다.
? ? 2020년 들어 중국*과 유럽** 등에서 잇따라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하고 있고, 국내 도래한 철새는 작년 동기 대비 11% 증가(2019.1월 147만수→2020.1월 163)하였으며, 국내 야생조류에서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지속 검출(2019년 10월 이후 H5형 항원 21건)되는 등 위험도가 높은 상황이다.
??? * 2.1일 중국 후난성 닭 사육농가에서 H5N1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18천수 살처분 등 긴급 방역조치(중국 농업부 발표)
??? ** 1월에 폴란드, 슬로바키아 등 유럽 7개국에서 H5N8형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29건 발생(세계동물보건기구)
? ? 농식품부는 이와 같은 대내외 여건 변화에 따라 학계와 현장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 전문가 협의회를 통해 현 방역상황을 진단하고 방역대책을 점검하였다.
?? * (일시·장소) 2.4일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참석) 농식품부·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대학교수·현장수의사·철새전문가 등 17명
? ? 특히, 최근 중국과 유럽에서 발생한 조류인플루엔자가 국내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현재 시행 중인 축산차량 통제조치 등 방역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 ? 중점방역관리지구* 등 방역 취약지역에 대한 조류인플루엔자 방역관리 강화 방안도 논의하였다.
??? * 조류인플루엔자 반복 발생, 철새도래지 인근, 가금농가 밀집지역 등
? 협의회에 참석한 민관 전문가들은 현재 실시 중인 철새도래지 축산차량 진입금지 조치의 예방 효과를 높게 평가하고 우리나라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방역수칙을 빠짐없이 준수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 ? 특히,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의 주요 원인인 축산차량 통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농가 출입을 최소화하는 한편, 출입 전후 소독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 ? 또한, 가금농가에서 농가 진출입로와 축사 주변에 생석회 도포, 축사별 장화 갈아신기, 방역시설(울타리·그물망·전실 등) 매일 정비 등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 농식품부는 조류인플루엔자 발생 가능성이 높은 엄중한 시기로 축산차량 통제, 철새도래지 주변 도로 매일 소독, 취약축종 검사 강화 등 특별방역대책을 꼼꼼하게 추진하는 한편,
?? 지속적인 교육·홍보를 통해 경각심을 제고하고 전통시장·밀집단지 등 취약대상 점검을 통해 방역에 빈틈이 없도록 철저히 관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