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특허청]특허청, 창업초기 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개최

btn_textview.gif

특허청, 창업초기 기업 지원을 위한 온라인(On-line)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 개최
- 충청지역 바이오/의료/ICT 기술분야 5개사(社) 참가 -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27일(수) 오후 3시 충청지역의 우수특허를 보유한 창업초기 기업에게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5회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를 개최한다.

ㅇ 지난 19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중인 지식재산 스타트업 로드데이는 특허청에서 주최하는 권역별 투자유치 설명회로 올 상반기에는 충청, 강원, 대구, 경북 지역의 창업기업 43개사를 대상으로 7월 8일까지 총 8회 개최 예정이다.

ㅇ 특히, 이번 제5회 행사는 우수특허를 보유한 충청지역의 바이오, 의료, ICT 분야 창업 초기기업(3년 미만)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단계부터 많은 투자자들이 참여를 희망했던 만큼 투자유치 결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ㅇ 오늘 참가한 5개사는 특허청과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초기투자 또는 보육・지원사업에 참여했던 기업들로, △웨어러블 형태의 수면 이갈이 진단・완화 기기를 제조하는 브럭스위퍼 △과민성 방광 치료를 위한 신약 제조업체인 (주)파마코렉스 △항균사를 이용한 욕창방지 부목 및 보호대 제조업체인 (주)제이피메딕 △유기성 폐기물 악취저감 시스템 개발업체인 에스바이오(주) 및 △통신망 일체형 태양광 전원관리 솔루션 제공업체인 에스시티(주) 이다.

□ 이번 상반기 온라인 로드데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악화된 글로벌 경기침체와 투자시장 위축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 창업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ㅇ 회차별로 지역의 우수특허 보유 창업기업 5~6개사 외 20여명의 해당분야 전문투자자들이 참여하며, 특허청과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컨설팅 및 보육에 참여했던 컨설턴트가 기업 설명회(IR) 과정에 함께 참여해 참가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ㅇ 또한, 기업 설명회(IR) 영상과 관련 자료를 온라인 투자매칭 플랫폼 등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참가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고, 회차별 우수 발표기업을 선정・시상함으로써 참가기업을 격려할 예정이다.

□ 천세창 특허청 차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온라인으로 행사 진행이 가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역량있는 창업기업들이 코로나-19 위기상황을 조기 극복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