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 Humor

류여해 “내가 내쳐진 이유? ‘홍딸랑이’ 아니라서…충언만 한 탓

최미수1 0 813 2018.02.05 14:32


‘여자 홍준표’로 불렸지만 끝내 당협위원장 자격을 박탈당한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당과 홍준표 대표에 대한 비난을 이어갔다.

류 최고위원은 18일 저녁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내가 홍준표 대표에게 내쳐진 이유는 ‘홍딸랑이’ ‘홍예스맨’이 아니었기 때문”이라며 “‘맞습니다 대표님, 그렇습니다 대표님’이라는 말을 하지 않고 ‘대표님 아닙니다. 그러시면 안 됩니다’라고 계속 충언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류 최고위원은 당무감사를 블라인드 형식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정치적 의도가 없다는 당의 공식입장을 반박했다. “내가 지도부에서 최고위를 할 때, 그 당시 당무감사 발표 전 (홍 대표가) 사석에서 직접 ‘우리 당 지도부에 있는 분이 여론조사 점수가 높더라, 1등이야’라고 이야기를 했다”며 “그러면서 나에게는 ‘당협 관리 잘하라’는 말을 계속해서 했다”고 주장했다. 또 “(홍 대표가) 알고 있었다는 합리적인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다”면서 “그게 블라인드냐”고 반문했다.

류 최고위원은 “당무감사위원장이 직접 당협을 조사했고 의원들에게 직접 사심이 들어간 문자까지 돌렸으며, 본인의 공천까지 운운했다”며 “당무감사 절차와 공정성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재심 신청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지도부회의 때 재심에 대해서 회의적으로 이야기하는 걸 들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류 최고위원은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을 언급하며 “내 이름 ‘여해’는 이순신 장군의 자”라면서 “아무런 당적을 갖지 않아도 자유한국당을 위해 계속해 쓴소리할 것”이라며 당과 홍 대표에 대한 비판을 이어갈 것임을 예고했다.

앞서 류 최고위원은 17일 당무감사에서 커트라인을 통과하지 못해 당협위원장 교체 명단에 올랐다. 이에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 대표가 자신을 의식해 기준 점수를 55점으로 정하고 당협위원장에서 ‘찍어냈다’고 주장했다. 류 최고위원의 직무수행 평가 점수는 53.86점이다. 이후 ‘토사구팽’ ‘후안무치’ ‘배은망덕’이라는 원색적 언어로 홍 대표를 비난했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1991180&code=61111111&cp=nv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