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미국, 소셜미디어를 통한 쇼핑에 주목하라

- 온라인 소비자 중 63%가 소셜 미디어 광고 클릭, 33%는 바로 상품 구매해 -

- 미국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소셜 미디어를 통한 구매방식 큰 성장 전망 -

?

?

?

□ 소셜 미디어와 미국 온라인 판매 시장

?

? ? 전 세계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에 영향력 더욱 넓혀 가는 소셜 미디어

??? - 지난 5,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와 쇼핑에 관한 흥미로운 조사 결과가 발표됨.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 Episerver가 약 4500명의 전 세계 온라인 쇼핑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들 중 3분의 2에 가까운 63%가 소셜 미디어상의 광고를 클릭한 바 있으며 33%는 바로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됨.

??? -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 소비자들 중 52%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의 포스트를 클릭한 경험이 있으며, 그중 31%가 해당 포스트를 본 뒤에 바로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음.

??? - 이는 세계적으로 소셜 미디어가 소비자들의 쇼핑 행태와 트렌드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결과이며, 이에 따라 온라인 판매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과 온라인 소비자들에의 접근 방식 또한 큰 변화를 겪고 있는 것으로 분석됨.

?

?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급격한 성장

??? - 시장조사 전문기관 Statista의 ‘인스타그램 마케팅과 광고’ 보고서(Instagram Marketing and Advertising, 2019년 발간)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지출하는 비용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음.

??? - 2015년에는 약 48000만 달러 규모를 보이던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비용이 2018년에는 2015년 수치의 12배에 가까운 약 567000만 달러까지 증가함. 또한 2020년에는 이 비용이 약 808000만 달러 규모까지 늘어날 것으로 추정됨.

??? - 위의 보고서에 의하면 특히 기업들로부터 ‘스폰서’를 받은 전 세계 인플루언서들의 포스트 중 약 49%가 미국에서 게시된 만큼 미국은 전 세계에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가장 많이 주목하며 투자하는 국가로 꼽을 수 있음.

?

전 세계에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지출하는 비용의 변화 추이

자료: Statista

?

□ 성장을 거듭하는 각종 소셜 미디어의 ‘소셜 쇼핑’ 기능

?

? ?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통한 소셜 쇼핑 인기 지속

??? - 소셜 쇼핑(Social Shopping)에 대해 다룬 미국 주간지 Forbes의 기사에 따르면 미국의 비즈니스 오너 중 약 40%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판매를 주도하고 있으며, 25%의 비즈니스 오너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집계됨. 또한 약 30%의 미국 소비자들이 핀터레스트, 트위터, 스냅챗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됨.

??? - 여전히 가장 큰 사용률을 기록하는 소셜 미디어인 페이스북에서는 Facebook Shop’이라는 명칭으로 이용자들이 본인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팔고자 하는 상품을 보여주고 실제로 거래가 가능한 Shop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음. 이 기능으로 판매자는 페이스북에서 상품을 노출시키고 주문과 반품 등을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며 소비자들은 소셜 네트워킹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쇼핑을 할 수 있음.

?

Facebook Shop을 통한 상품 판매의 예

0 Comments

3M 칼라 종이 마스킹테이프 20mm x 40M 6색 택1
칠성상회
3M 810 매직테이프 50mm x 65M
바이플러스
헬로키티 50주년 폼폼푸린 중형 봉제인형
칠성상회
1001 인덱스 클리어화일 A4 20매 검정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