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종 식품/건강/생활

우엉과 우엉차

우엉이란 식물이 있다. 아마 부추, 당근, 파, 양파, 연근 등은 많이 봤어도 우엉이 실제로 자라는 곳을 본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시장에 가면 우엉은 뿌리만 나와 있다. 아래 사진이 우엉이다. 


Arctium lappa 9.JPG

(우엉)


우엉이 얼마나 깊게 자라는지는 아래 사진을 보면 가히 짐작할 수 있다.

뿌리 깊은 우엉

(우엉밭에서 포크레인을 동원하여 우엉 캐기)


그런데, 뜬금없이 무슨 우엉 이야기냐고?



아 글쎄 이 뿌리 깊은 식물이 몸에 좋다고들 하지 않나. 다이어트도 도움이 되는 건 기본이고 차로 만들어 마시면 몸에 아주 좋다고 한다. 


뿌리를 식용하기 위하여 재배하는데 조리법은 장아찌로 하거나 장·설탕에 조려 반찬으로 한다. 뿌리에는 아눌린과 약간의 팔미트산이 함유되어 있다. 유럽에서는 이뇨제와 발한제로 사용하고 종자는 부기가 있을 때 이뇨제로 사용하며, 인후통과 독충의 해독제로 쓴다.

(위키)


아니 저런 효능들이!!!  대충대충 드문드문 본 우엉에 이런 효능들이 있다니! 지금 당장 시장으로 가서 우엉을 사서 조리를 .. 응? 그렇게 하기엔 시간과 돈과 무엇보다 번거로움이 많다. 


그래서,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차 형태로 만들었는데, 무려 186일이나 자연 숙성한 향긋한 차가 있다. 


26157045546E8C4A0685FB

우엉차



수입산 우엉이 아닌 국산 우엉으로 186일동안 자연 숙성 시켰으니 그 맛과 향이 얼마나 은은할까. 게다가 몸에 좋다는 우엉차가 아닌가. 


272AAB3D546E8CE717BB01




참고로, 에코 텀블러는 덤이다. 


(주)한메소프트가 운영하는 칠성회관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칠성회관은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mments


장터 글 등록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