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델타 포스 (The Delta Force, 1986)

The Delta Force,1986


제목 : 델타 포스 (The Delta Force, 1986)  

영화 정보 : 액션 | 1986.08.15 | 124분 | 미국

감독 : 메나헴 골란

출연 : 척 노리스, 리 마빈, 로버트 포스터, 마틴 발삼 



146F1B10ABB8718E36 




이 아저씨를 아는가??예전에 비디오가 유행하던 시절 집에 비디오가 있고 비디오 가게에서 1500~2000씩 주고 비디오를 빌려 볼 수 있었던 집에서 자라온 사람들은 모두가 알고 있다.B급 영화,비디오 영화의 지존 "척 노리스"아저씨 되시겠다.이소룡의 "용쟁호투"에서도 등장한 배우이다.그러나 다소 어설픈 액션연기가 아쉽다.무표정한 얼굴과 싹싹하지 못한 말투는 거친 액션영화에는 잘 어울린다.그냥 보기에는 적당하다.



140D7C10AD96E80F91 



이 영화가 나온시기가 람보를 운운하던 시기라서 때를 잘타고 개봉이 된 영화인거 같다.그러나 중동권에서 본다면 탐탁지 않은 영화이다.잘지내는  중동의 평화에 기름과 불을 지른것은 미국이 아닐까?그런데 그것도 모자라 세계인들을 상대로 테러국가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미국의 정의를 주장해 주는 제국주의적 성격이 짙은 영화이다.


결국 최근의 두번에 걸친 미국의 이라크 침공 전쟁을 보더라도 잘 지내는 다른 나라에 간섭하면서 세계 질서를 부르짖었으나 그 피해도 막심하며 이를 통해서 경제를 살려 볼려고 했던 미국 정부의 야심도 최근에 일어난 세계경제의 침체와 함께 막을 내리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본다.


예로부터 전쟁을 통해서 경제를 회복한 나라들이 많다.그 중에 하나가 바로 한국 전쟁을 통해 이익을 본 일본이 있겠다.하지만 이번 이라크 전쟁에서 이익을 본 나라는 그렇게 많지 않을 것이다.시대가 바뀌고 경제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예전처럼 전쟁을 통해서 군수사업 관련 사업을 통한 경제의 부흥정책은 별로 큰 역활을 하지 못한다는 생각이 든다.


영화에는 그 시대의 주류와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하지만 이 영화를 통해서 한 나라의 문화를 잘못 조명하여 나쁘게 선전을 할 수도 있다.그렇기 때문에 영화에서 보여지는 모든 것들을 모두 사실이라 믿지 말고 가려 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할 것이다.외국 영화에서도 한국의 이미지가 잘못 반영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한국에서는 세계화,세계화 그러지만 아직 외국에는 한국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그렇기에 우리의 문화와 우리의 자존심을 표현하고 살릴 수 있는 대표 영화들이 많이 나와 주길 바란다.



p.s: 돌프 룬드그렌, 장 클로드 반담, 척 노리스 이 세사람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