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연말연시 비상근무기관 격려

btn_textview.gif

한 총리, 연말연시에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최일선 경찰·소방 공무원 격려 방문


- 세종시 아름지구대 및 아름119안전센터 방문 -



□ 한덕수 국무총리는 12월 20일(화) 오후, 세종시 아름지구대와 아름119안전센터를 방문했다.


* 참석 : △(아름지구대) 박성갑 세종남부경찰서장, 김경모 아름지구대장△(아름119안전센터) 김경호 세종소방서장, 김용성 아름119안전센터장△(총리실) 박성근 총리비서실장, 남형기 국정운영실장, 김영수 사회조정실장, 김수혜 공보실장


ㅇ 오늘 방문은 연말연시에도 최일선에서 근무 중인 경찰 공무원과 소방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 먼저, 한 총리는 박성갑 경찰서장으로부터 세종남부 관내 현황 및 특수시책 등을 보고 받은 후, 치안 최일선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는 경찰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였다.


ㅇ 특히, 세종남부경찰서는 집회·시위 신고 건수가 매우 많고, 아름지구대는 중앙행정기관이 소재하고 있으므로 집회·시위 관리, 안전사고 예방 등 치안 상황에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근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하였다.


ㅇ 아울러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이 연말연시에 범죄피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민생안전을 든든하게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하고, 현장에서 근무 중인 세종경찰청 경찰관들에게 무전으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 이어, 한 총리는 세종소방서 아름119안전센터(세종 아름동 보듬3로 소재)를 방문해 근무 중인 소방 공무원들을 격려했다.


ㅇ 한 총리는 우선 김경호 세종소방서장으로부터 겨울철 안전문화 확산과 대형화재 예방을 위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상황 등을 보고 받고,


ㅇ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1년 365일 밤낮으로 헌신해주고 계신 세종소방서 관계자 및 전국의 소방관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린다” 고 격려했다.


ㅇ 또한, 최근 한파와 대설로 인해 주택 화재, 겨울철 교통사고 등 여러 가지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과 대형공사장 등 취약지역에 대한 화재예방 활동에 각별히 관심을 가지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관리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붙임1) 세종남부경찰서 현황|(붙임2) 아름지구대 현황(붙임3) 세종소방서 현황(붙임4) 아름119안전센터 현황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시스맥스 모도 스토리지 박스 다용도 정리함 보관함
칠성상회
[모리스] 노크식네임펜S(흑색 1자루 0.7mm)
칠성상회
수기장부 200P 보조부 보조장부
바이플러스
뉴 에쿠스 킥커버 카시트킥커버 킥매트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