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새만금개발청]새만금청, 활기업 축제 성공을 위해 협력 강화

btn_textview.gif

새만금청, 활기업 축제 성공을 위해 협력 강화

- 새만금 기업&관광 활성화를 위해 7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새만금개발공사, 전북개발공사와 새만금 활기업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활기업 축제는 새만금의 활기(活氣)를 높이고(UP), 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취지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새만금은 국제투자진흥지구, 이차전지특구 지정을 통해 투자유치 10.2조 원을 이루어냈으며, 이에 따른 기업을 위한 문화 및 복지 인프라 확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 개관 등 관광인프라 확대에 따라 증가하는 관광객들에게 새만금만의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7개 기관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새만금 개발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향해 협력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였다.


 특히 7개 기관 간의 효율적 역할 분담과 10월에 예정된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전주), 시간여행축제(군산), 지평선축제(김제), 붉은노을축제(부안)’와 연계한 공동 홍보 등 협력 방안을 구체화했다.


 새만금 활기업 축제10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새만금개발청 인근에 있는 새만금 어린이랜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축제 취지에 맞게 새만금 주변 기업들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 홍보의 장 등을 포함하여, 관광객들이 즐길만한 체험 행사, 먹거리장터, 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을 기획하고 있다


 더불어 새만금 관광개발사업, 스마트 수변도시 사업 등 추진계획 홍보 및 투자유치 활동도 병행하여 새만금에 투자할 수 있는 민간 기업들의 관심도 고조시킬 계획이다.


축제 기간이 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10.2224) 일정과 맞물린 만큼 국내·외 기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확보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고자 한다.


 현재 새만금 활기업 축제를 함께 꾸려갈 행사대행업체 선정 절차를 추진 중(공고 기간 7.37.24)으로, 세부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확정한 뒤 홍보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에 투자하는 다양한 기업에 문화 복지를 제공할 기회를 마련하여 기쁘다.”라면서, “새만금의 여러 기관이 함께 손을 모은 만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새만금만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3M 포스트잇 팝업 엣지 디스펜서 콤보 ED-100
바이플러스
이케아 MALA 몰라 화이트보드펜 4색
바이플러스
물놀이 성인 어린이 암튜브 팔튜브 물놀이튜브 암링
칠성상회
손쉬운 내차관리 C99김서림방지제200ml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