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조달청]개인용컴퓨터 공공계약 … 기업부담 낮추고, 기관예산 절감하고

btn_textview.gif

개인용컴퓨터 공공계약 … 기업부담 낮추고, 기관예산 절감하고 

- 성능 확보된 임의인증 계약요건 제외로 연간 35.2억원 기업부담 경감  

- 노트북 액세서리 선택 구매 확대해 연간 65.3억원 예산 절감 기대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앞으로 개인용컴퓨터(PC) 다수공급자계약* 시 인증은 최소화하고 가방 등 액세서리 선택 품목은 확대한다고 밝혔다.

 * 다수공급자계약 : 품질·성능·효율 등이 동등하거나 유사한 물품에 대해 여러 업체와 단가계약을 체결하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면, 수요기관이 별도의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직접 해당 물품을 선택하여 구매하는 계약 방식


 이번 개선으로 그동안 임의인증 취득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이 줄어 연간 35.2억원 상당의 기업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노트북 액세서리의 경우 필요한 물품만 선택할 수 있게 돼 수요기관 예산 65.3억원에 달하는 절감 효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PC를 등록할 때 필요한 인증이 줄어든다.


 그동안 노트북과 태블릿은 6개, 데스크톱PC와 일체형PC는 4개 인증이 필요했지만, 앞으로는 법령에 의해 필요한 방송기자재적합성, 전기안전인증, 대기전력저감 3개 인증만 보유하면 된다.

 

 소음, 온습도 신뢰성, Q 또는 K마크 3가지 인증을 제외한 사유는 사무환경 개선과 기술 발전으로 품질이 확보됐기 때문이다.

 * Q(공장별) 또는 K(품목별) 인증은 생산과정의 품질관리에 관한 것으로 동일하게 생산 예상. 소음(최대기준 48dB 이하 여부 측정)과 신뢰도(내한(-25±2)℃, 내열 (55±2)℃에서 16시간 방치 후 정상 작동 여부)는 현 작업환경 고려시 발생 가능성 희박


 노트북 액세서리는 필요할 경우 기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노트북 구매 시 가방 등 3개 액세서리를 수요와 무관하게 구매할 수밖에 없었으나, 필요시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전환하고 품목도 6개*로 다양화한다.

 * 경량용파우치, 손잡이가방, 중량용백팩, 유선마우스, 무선마우스, 유선랜젠더  


  임의인증 제외는 7월 16일 정정공고 후 시행되며, 노트북 액세서리 개선은 재고 소진 및 업계 준비 기간 등을 고려하여 6개월 유예를 두고 '25년 1월 시행할 예정이다.


 임기근 청장은 "이번 개선으로 PC업계의 인증취득·유지비용과 수요기관 예산 등 연간 100억원 상당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조달기업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규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4년 6월 기준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PC는 123개사 3,611개 규격이며, 종류는 데스크톱PC, 일체형PC, 노트북과 태블릿, 모니터 등 5가지로 '23년 공급규모는 약 7,580억원이다.


* 문의: 전기전자구매과 서주범 사무관(042-724-6125)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이케아 MALA 몰라 분필 9개입
바이플러스
그린 책상깔판 데스크고무판 A3
칠성상회
G80 햇빛가리개 우산 링타입 앞유리 차박 암막 차량용
칠성상회
차량용 햇빛 창문 아기 블라인드 가리개 가림막 차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