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기독교계 오찬 간담회

btn_textview.gif

정세균 국무총리, 기독교계 오찬 간담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독교계의 협조와 참여에 감사 표시 -
- 교회 방역강화 조치에 대해 이해를 구하고 활발한 소통 약속 -




    * (참석) 김태영(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문수석((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류정호((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홍정(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육순종((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ㅇ 오늘 오찬 간담회는 코로나19로 닥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독교계가 힘을 모아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는 한편, 최근 시행한 소모임 등에 대한 방역강화 조치 등 정부의 방역정책을 설명하고 교계의 의견 및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기독교계는 그동안 현장예배를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해 왔을 뿐만 아니라, 지난 7월 2일 한교총과 NCCK가 공동성명을 통해 성경학교를 비롯해 캠프 등 여름철 모든 행사도 취소 또는 축소, 연기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ㅇ 이와 같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근 교회 내 소규모 모임과 행사 등을 통해 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는 안전한 일상생활과 종교활동에 대한 위험요소를 차단할 수 있도록 정규예배를 제외한 소모임 등을 제한하는 ‘교회 방역강화방안’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 정 총리는 기독교계가 앞장서서 정부의 방역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협조해주고 있는 데 대해 감사를 표하는 한편, 불가피하게 교회 방역강화 조치를 시행하게 된 배경과 취지를 설명하고 기독교계의 이해를 구했습니다.


□ 이에 대해 기독교 지도자들은 기독교계가 하나가 되어 코로나19 극복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상황에서 교회를 특정하여 제한조치를 취한 것에 대한 유감을 표명하고,
 ㅇ 대다수 교회의 경우 정부지침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하여 추후 교회에 대한 방역강화 조치를 재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 정 총리는 중대본 차원에서 방역관리 상황 및 집단발생 추이 등을 더욱 면밀히 평가함과 동시에 교회방역과 관련해서는 기독교계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ㅇ 또한, 그동안 국가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기독교계가 앞장서서 국민께 희망과 용기를 준 것처럼 이번에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기독교계가 적극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회사원 남자 서스펜더 출근룩 오피스룩 코디 멜빵
여성 피치 원피스 잠옷 빅사이즈 강아지 곰돌이 캔디베어 실내복 스판원단 홈웨어 파자마 ops
엄지발가락 통풍형 실리콘 골무 링(HM0207)
스퀘어타입 남성 빅사이즈 편광 미러 선글라스 1005
LBP-6003 캐논 슈퍼재생토너 검정
롯데 효도라디오 ATX-08 TF재생 SOS경보음 손전등
캐논 유지보수카트리지 MC-G01
오젬 갤럭시탭S7 가로/세로거치 펜홀더 케이스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미니액자 화이트13x18cm
접이식 좌식 소파 체어 1인 등받이 방석 바닥 의자
이케아 YLLEVAD 윌레바드 미니액자 화이트13x18cm
우드케어 오일스테인 woodcare 10리터
코카콜라 업소용 500ml 24PET
실내빨래줄 휴대용 빨랫줄 빨래걸이줄
C타입 USB 충전식 LED 전기모기채
다름 탑튜브 하드쉘 터치스크린 가방 자전거 새들백

미세모 미니 틈새 먼지제거 브러쉬 투명보호캡 포함 자동차 실내 청소솔
칠성상회
3M)포스트-잇 노트(654/투명)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