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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9월의 A-벤처스로‘주식회사 비쎌’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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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이달의 A-벤처스*로 농산물을 활용하여 기능성 모발 관리 제품을 개발·판매하는 주식회사 비쎌(대표 우봉현, 이하 비쎌)을 선정하였다.
    * 농식품 분야의 벤처·창업 붐 확산을 위해 농식품부가 매월 선정하는 우수한 벤처·창업 기업
 비쎌은 천연소재 추출 기술과 자체 노하우로 ‘케라틴 워터 헤어팩’을 개발, 단기간에 사업화에 성공하였다.
 ? 농산물을 단순 가공이 아닌 미용(모발 관리) 분야에 효율적으로 접목하여 농업의 부가가치를 높였고, 창업 1년 만에 매출 6억 원을 돌파할 정도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어 9월의 A-벤처스로 선정되었다.
 비쎌은 창업 초기 자체 기술 개발이 어려운 부분은 기술 이전을 받고 자체 노하우를 접목하여 완성도 높은 제품을 개발하여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
 ? 농산물*에서 모발과 두피의 잔류독소 배출에 효과적이고 모발을 더욱 검게하는 성분을 추출하는 기술을 이전* 받아 모발 관리 제품을 개발하는 데 활용하고,
    * 구기자, 숙자황, 산수유, 석장포 등 약 10종
    * 「혼합 한약재 추출물을 포함하는 탈모방지, 모발흑화, 발모용 약학적조성물 및 그의 제조방법」(대구한의대, 특허 제1895548)
 ? ‘천연 케라틴* 고온(900∼1300℃) 추출’이라는 자체 노하우를 접목시켜 추출된 성분이 모발 손상부위에 신속하게 흡수될 수 있도록 하여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 머리털, 피부, 손톱 등을 형성하는 단백질의 일종
 비쎌이 창업 1년 만에 6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은 우수 제품과 더불어 독특한 자체 판매 전략에도 기반을 두고 있다.
 ? 비쎌은 기존의 치열한 모발 관리 제품 시장에서 대형점포에 입점하는 대신 미용실 사업자를 중심으로 판매하는 전략을 선택하였다.
 ? 미용사들이 머리 시술 시 제품을 직접 설명하고 사용해보도록 해 효과를 본 고객이 구매로 이루어지면서 입소문이 났고, 현재는 유명 미용실(프랜차이즈)을 중심으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지역농산물을 사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는 비쎌의 우봉현 대표는
    * 제품 생산을 위한 원료 구매액 중 지역(경북) 농산물 비중 약 40% (’19년 기준)
 ? “혼자 나아가기보다 다른 기업과 소통체계(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협력하고, 향후 K-뷰티의 세계화에도 앞장서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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