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라바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 실천해요”

btn_textview.gif

“라바와 함께 코로나19 방역수칙 실천해요”

- 실제 집단 감염사례 기반으로 핵심 방역수칙 및 효과를 직관적으로 표현 -
- 라바 ‘소독과 환기’ 편 첫 공개(12.30) -
□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는 코로나19 유행 위기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불가피한 만남 시 꼭 지켜야 할 감염병 예방 수칙을 안내하는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12월 30일(수)부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 이번 광고는 국민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애니메이션 라바 캐릭터*가 등장하여, 코로나19 역학조사 사례에서 공통적으로 확인된 특정 장소, 행동 등의 상황을 재연하고, 이에 대비하여 우수한 방역수칙을 함께 제시한다.
  * 2016년부터 방송 및 지하철 광고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미디 장르 한국 애니메이션으로 애벌레(옐로우, 레드 등)가 등장하여 대사 없이 몸개그로만 진행
 ○ 1편(소독·환기 편)은 식당 내 테이블 별 식사 모습 비교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이 전파되는 사례를 보여주고, 개인방역 수칙(손씻기, 손세정제 사용 등) 및 환기, 개방된 공간 이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2편(마스크 편)은 대중교통인 지하철 등 밀폐 공간 안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사례를 비교(미착용, 불량 착용, 우수 착용)하여 올바른 마스크 착용의 효과와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 1편(소독·환기 편)은 12월 30일(수)부터, 2편(마스크 편)은 2021년 1월 5일(화)부터 코로나19 홈페이지, 보건복지부 온라인 SNS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라바 TUBA 유튜브 채널, 옥외 광고(기차, 지하철, 버스 등)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송출된다.
  ※ 이 광고 영상은 보건복지부 유튜브(www.youtube.com/mohwpr), 보건복지부 페이스북(www.facebook.com/mohwpr), Larva TUBA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Larva2011ani), 페이스북(www.facebook.com/LARVA.AND.FRIENDS) 등에서 시청 가능
□ 투바앤 라바 제작팀은 “이번에 참여한 가장 큰 이유는 딱딱하고 강압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자유롭고 유쾌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서였다. 이는 라바가 지향하는 메시지 전달 방식과 같았다며,
 ○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자발적인 방역수칙 동참과 함께 웃음을 잃지 않은 건강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참여 소회를 남겼다.
□ 보건복지부 이경진 디지털소통팀장은 “라바 애니메이션은 대사 없는 동작만으로도 그 의미를 충분히 살려낼 만큼,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장점을 갖고 있으며,
 ○ 중요한 방역수칙 정보가 공간과 대상의 제약없이 더 많은 국민에게 전달되고, 자발적인 동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붙임 > 라바 ‘소독과 환기’ 편 광고 영상 주요 장면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프로비즈 고주파 클립보드 A5
칠성상회
차량용 정보보호 시크릿 야광 주차 번호판 DD-10700
칠성상회
오피스존 이중 창봉투 100매입 대량 우편 무지 봉투 O
칠성상회
NF쏘나타 페인트 Y5 스티커 슬릭실버
칠성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