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 민간조사단을 구성하여 월성원전 삼중수소 조사 실시

btn_textview.gif

원안위, 민간조사단을 구성하여 월성원전 삼중수소 조사 실시


□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엄재식, 이하 원안위)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월성원전 부지내 삼중수소 검출과 관련, 원전 주변 지역주민들과 일반국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전원 민간전문가월성원전 부지내 삼중수소 조사단(이하 조사단’)구성하여 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조사단은 관련 학회로부터 추천을 받은 전문가로 구성하되, 운영방식·조사범위·활동계획 등 자율적으로 결정토록 함으로써 객관성 신뢰성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ㅇ 특히, 조사단장은 원전 부지 내에서 삼중수소 농도가 높게 측정된 지하수가 부지 외부 환경으로 유출될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있는 만큼 원자력과 무관대한지질학회 추천을 받은 인사위촉할 계획입니다.
 ㅇ 조사단의 활동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원안위와 원자력안전기술원은 행정 및 기술지원을 담당합니다.
□ 조사단은 조사범위·활동 등에 대해 자율적으로 결정하되, 그 과정에 역 주민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도록 하고, 활동과정 등은 투명하게 공개할 계획입니다.
관련 학회로부터 추천받은 전문가로 조사단 구성 완료 되는대로 조사단 명단을 발표하고, 조사단 활동이 개시될 예정입니다.
 ㅇ 향후, 조사단이 확정되면 조사일정 등에 대해서는 조사단이 결정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바르네 풀테이프 리필 BGT-0180R 12개 MB O
칠성상회
칠성당 연벼루3호 (135x225)
칠성상회
메이튼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스마트폰 연동
칠성상회
MY 불스원 고광택왁스600ml
바이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