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 Talk

[브랜드평판] 화장품 유통 브랜드 7월 조사...1위 이니스프리, 2위 더페이스샵

파나메라s 0 1,829 2016.08.07 15:01
1889529459_cDqJk1x2_1.jpg

1889529459_Eq0L7Kuk_2.jpg

1889529459_nrwXJ3Kl_3.jpg

1889529459_2kH6xE37_4.jpg

화장품 프랜차이즈 7월 평판조사결과, 이니스프리 1위 더페이스샵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미샤,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9개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6년 6월 16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 17,052,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브랜드빅데이터        15,056,543개와 비교해보면 13.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위를 차지한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100 소통지수 1,388,277 소셜지수 905,216로 브랜드평판지수 3,328,59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92,634보다 23.62% 상승했다.

2위를 차지한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973,400 소통지수 760,617 소셜지수 979,200로 브랜드평판지수 2,713,217로 분석되었는데,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81,256보다 24.39% 상승했다. 

7월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 순위는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미샤, 아리따움, 토니모리,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빅데이터량의 하락세가 멈추고 반등하였다. 화장품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광고와 마케팅이 늘어난 것과 비례하고 있다"라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는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을 통한 버즈량이 높게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6월 16일부터 2016년 7월 1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Comments

남녀공용 레터링 자수볼캡 데일리 심플 커플 야구모자
YB_G88854 가죽크로스백(중)
남자 9부 우븐카고바지 냉감바지 쿨링바지 조거팬츠
(챠밍)보정 플라워 올인원 밑면 스냅버튼 쉐이퍼
스마트폰 아이패드 태블릿 초미세 정전식 터치펜
DocuPrint P265dw 재생카트리지 대용량 검정 2600매
LG V50 IS 투명 젤리 케이스 V500
갤럭시 노트20 빨강머리앤v1 wk플립 N981 케이스
마이로맨스 디퓨져 방향제
이케아 GLASIG글라시그 미니양초홀더 유리5x5cm 5개입
이케아 FINSMAK 핀스마크 미니 양초 캔들 유리 홀더
복주머니 파우치 외국인 선물 기념품
브롤스타즈 옥타 가벼운 진공스텐수저
양변기부속품 측면버튼형 세트 무소음 좌변기 부품
코카콜라 제로 업소용 1.25L 12PET
이코노미 런치 플러스 혼합 캔 24개입

학습 교재용 원형자석 지름20mm두께3mm (200개입)
칠성상회
이케아 UNDERHALLA 운데르홀라 알파벳 숫자 카드
바이플러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