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박재범 '원소주'부터 성시경 '경탁주'까지... '연예인 주류' 두 번째 전성기 맞나

[문화뉴스 송채은 기자] '원소주'에 이어 '연예인 주류' 2세대가 등장했다. 2022년 한국에는 ‘원소주 열풍’이 불었다. 원소주는 ‘몸매’, ‘All I Wanna Do’ 등으로 익숙한 박재범이 직접 소주 회사를 창립해 런칭한 소주 브랜드이다. 2022년 11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자마자 초도물량 5만 병을 매진시킨 원소주는 편의점 매출을 책임지기도 했다.원소주의 하위 라인 ‘원소주 스피릿’은 2022년 GS25에서만 500억의 매출을 올렸다. 희소성 마케팅의 전개가 어려워짐에 따라 매출이 급감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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